2013년 6월 24일 월요일

마케팅조사론 남성화장품 마케팅 조사

마케팅조사론 남성화장품 마케팅 조사
[마케팅조사론] 남성화장품 마케팅 조사.pptx


목차
목차
1. 주제선정단계
2. 활동계획(사전준비 단계)
3. 인과관계 / 가설설정
4. 개별항목의 완성
5. 설문지 순서결정



본문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


5월 5일~16일2차 설문지 초안
5월 17일3차 샘플링
5월 18일~23일4차 설문 조사


5. 귀하가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하는데
평균적으로 드는 비용은?

2만원 미만2) 2만원~5만원 미만3) 5만원~10만원 미만 4) 10만원 이상


→ 화장품을 구매할 때 드는 비용이 높을 수록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추측


1)가격문항으로
3,4,5번 설문지의 인과관계를 분석할 수 있다.

가격을 선택할 경우 구매할 경로로
백화점 선택할 가능성
비용도 5만원 미만을 선택할 가능성


본문내용
능 활용 여부
3. 남성 화장품 시장의 잠재성
2. 소셜 미디어와
소셜 커머스의
활용 여부

남성 화장품 시장의 잠재성
주제 선정

그루밍(grooming)족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
주제 선정

활동 계획
5월 5일~16일 2차 설문지 초안
5월 17일 3차 샘플링
5월 18일~23일4차 설문 조사
<-완성
4월 5일 1차 주제선정
5월 24일~30일
5차 결과 도출 및 PPT 작성

가설 설정
20대 초반의 남성들이
더 남성 화장품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개별항목의 완성
4. 귀하가 화장품을 구매하는 곳의 경로는
어떻게 되십니까? (중복선택가능)
백화점 2) 로드샵 3)가택방문판매
4) 인터넷쇼핑몰 5) 기타(선물, 대리구매 등)
→ 5번 화장품 비용 질문과 관련.
구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