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그루밍 족’ → 자신을 꾸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가리키는 신조어. 과거 : 여성들만 화장, 속옷에 투자 현재 : 남성들의 구매도 큰 비중
화장하는 남성 등 남성에게 겉옷, 속옷 또한 중요성 증가.
남자 몸짱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의 노출. 속옷 윗부분인 밴딩 라인에 있는 속옷의 상표 노출. → 속옷에 대한 관심도↑
본문내용 남성들의 구매도 큰 비중 화장하는 남성 등 남성에게 겉옷, 속옷 또한 중요성 증가. 남자 몸짱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의 노출. 속옷 윗부분인 밴딩 라인에 있는 속옷의 상표 노출. → 속옷에 대한 관심도↑
2. 예상 - 특정 소수의 무리들만 신경. 다수 남성 속옷 중요한 패션으로 인식 X. - 속옷 역시 하나의 패션으로 부각 But 겉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관여도↓ - 다른 분야의 옷보다 적은 스타일. 패션의 기능 보다는 실용성을 더욱 강조. 낮은 관여도 예상 이유 높은 관여도 예상 이유 - 예전과 달리 기능성 측면 중요성 강조. - 패션으로써 기능도 많이 부각. 예상 점수 60점으로 선정
3. 결과 표 1) 남성 속옷 제품 관여도 점수에 따른 소비자 계층 39이하 40~59 60~7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