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셜 미디어, 그리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2.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생각 3.
성공적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사례 4. 사례를 통한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요인 분석 5. 성공적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방법 6. 소셜마케팅의 실패 7. 결론
본문 1. 소셜 미디어, 그리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을 칭한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이다.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UCC 등이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공유되는 대상은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다. 해외의 경우에는 이와 같은 소셜 미디어가 보다 다양화 되어 있고,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각각의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관점으로 본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각각 원하는 타겟 그룹을, 원하는 정보
전달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는 온라인상의 공간이기도 하다. 이렇게 다양한 소셜 미디어 환경을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 (Social Media Marketing)이라고 한다. 이는
단순하게 소셜 미디어 공간에서 기업의 홍보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채널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며, 어떠한 고객의 정보를 습득하여 타 마케팅 방식과 접목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을
수반한다.
본문내용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을 칭한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이다.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UCC 등이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공유되는 대상은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다. 해외의 경우에는 이와 같은소셜 미디어가 보다 다양화 되어 있고,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각각의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관점으로 본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각각 원하는 타겟 그룹을,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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