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NTRO 주류시장 동향 & 처음처럼의 위치 2. 처음처럼 3P &
SWOT 3. 처음처럼 Recommendations
본문 1.웰빙트렌드의 지속 → 저도주 소주에 대한
가능성 커짐
2.여성의 사회활동 증가 및 저도주 선호 추세
3.자도주라는 지역적 선택이 점차적으로 퇴색되어지고
있음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 상승.
1.경쟁사들의 저도주 정책 → 유사 이미지 도입, 제품 차별화
희석화
2.주류산업 진입장벽 낮아질 전망
3.동동주, 막걸리 등 탁주 시장의
성장세
4.하이트, 진로 합병으로 더욱 막강해진 영업, 유통력
Recommendation
방법
1.판매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권유하게 하는 방법 → Rebate EX) 메뉴판 만들어 주기 등
But
다른 기업도 할 수 있는 대안(치킨게임) &장기적인 대안책이 될 수 없음.
2.소비자가 먼저 찾게 하는 방법 -
상품의 차별화 - 이미지 제고
본문내용 nciple. Agenda Agenda 주류시장 동향 &
처음처럼의 시장위치 2. 처음처럼 3P & SWOT 3. Recommendations
주류시장 동향
& 처음처럼의 위치
Marketing Principle.
시장위치 <전체주류시장동향> <소주시장점유율> 09년 현재 전체 주류시장규모는 7조
7,687억원 08년 7조 7,160억원에 비해 0.7% 증가한 수준
Marketing Principle.
시장위치 < 소주 업체별 지역별 점유율> 참이슬의 전국적인 강세 +각 지방 자도주의
강세 *처음처럼 국가고객만족도 소주 부문 3년 연속 1위 소주 수출 부문 5년 연속 1위를 기록 (헤럴드 경제 2010년
11/22)
2. 처음처럼 3P & SWOT
Marketing Principle.
3P Pr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