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Concept 2.Table Contents 3.Gap analysis 4.Channel
Gap type 5.Supplement 6.신제품의 경로설계단계 7.유통집약도의 결정요인(개념적인 틀) 8.지연-투기
이론 9.기능위양이론 10.수직적 통합모형(거래비용분석)
본문 Step 1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의 검토 ▶ 유통경로는 4P의 한 요소라는 사실을 인식 Ex) 낮은 가치의 상품+훌륭한 유통경로 = 시장에서의
성과↓
▶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목표시장을 찾는 것이 우선
Step 2 유통경로를 통해 얻고자 하는 서비스
산출을 파악 →파악된 정보를 토대로 시장세분화 실시 why? ▶ 목표세분시장에 적합한 경로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함.
유통경로에 의해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 산출 1장소적 편의성
2대기시간의 단축
3제품 구색 및
다양성
4제품 구매량
본문내용 cept 유통경로?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 사용자에 옮겨 가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 ▶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뿐 아니라, 소비자와 산업용품의
소비자도 포함
Table Contents 고객에게 제공되는 가치의 검토 서비스산출에 의한 시장 세분화 세분시장별
경로흐름 결정 최적경로구조 결정 표적시장결정 표적시장별 최적경로의 확정 및 실행 A : 산업용 신제품의 유통경로
설계 B : 유통집약도의 결정요인 C : 유통경로구조이론
Step 1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의 검토
Ex) 낮은 가치의 상품+훌륭한 유통경로 = 시장에서의 성과↓ ▶ 유통경로는 4P의 한 요소라는 사실을 인식 ▶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목표시장을 찾는 것이 우선
Step 2 유통경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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