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1일 수요일

유통관리 유통경로 구조의 설계

유통관리 유통경로 구조의 설계
[유통관리] 유통경로 구조의 설계.pptx


목차
1.Concept
2.Table Contents
3.Gap analysis
4.Channel Gap type
5.Supplement
6.신제품의 경로설계단계
7.유통집약도의 결정요인(개념적인 틀)
8.지연-투기 이론
9.기능위양이론
10.수직적 통합모형(거래비용분석)


본문
Step 1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의 검토
▶ 유통경로는 4P의 한 요소라는 사실을 인식
Ex) 낮은 가치의 상품+훌륭한 유통경로 = 시장에서의 성과↓

▶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목표시장을 찾는 것이 우선

Step 2
유통경로를 통해 얻고자 하는 서비스 산출을 파악
→파악된 정보를 토대로 시장세분화 실시
why?
▶ 목표세분시장에 적합한 경로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함.

유통경로에 의해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 산출
1장소적 편의성

2대기시간의 단축

3제품 구색 및 다양성

4제품 구매량


본문내용
cept
유통경로?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 사용자에 옮겨 가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
▶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뿐 아니라,
소비자와 산업용품의 소비자도 포함

Table Contents
고객에게 제공되는 가치의 검토
서비스산출에 의한 시장 세분화
세분시장별 경로흐름 결정
최적경로구조 결정
표적시장결정
표적시장별 최적경로의 확정 및 실행
A : 산업용 신제품의 유통경로 설계
B : 유통집약도의 결정요인
C : 유통경로구조이론

Step 1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의 검토
Ex) 낮은 가치의 상품+훌륭한 유통경로 = 시장에서의 성과↓
▶ 유통경로는 4P의 한 요소라는 사실을 인식
▶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목표시장을 찾는 것이 우선

Step 2
유통경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