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1일 수요일

유통관리 그린유통의 발전방향-홈플러스 사례 중심으로

유통관리 그린유통의 발전방향-홈플러스 사례 중심으로
[유통관리] 그린유통의 발전방향-홈플러스 사례 중심으로.ppt


목차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그린유통의 개념과 트랜드 배경
3. 홈플러스의 그린경영
4. 시사점과 발전방향
5. 유통관리


본문
홈플러스 개요

”World Best Value Retailer”
- 상호 : 홈플러스 주식회사
대표이사 : CEO 이승한
1999년 5월 15일 출범
매장 : 홈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Green Store 구축배경

친환경점포를 통해 효율적인 기후변화대응 및 저에너지 저탄소 건축물
의 표준제시는 물론 나아가 지역사회의 친환경 커뮤니티 조성과 지속
가능경영에 공헌하기 위함.


본문내용
통의 개념과 트랜드 배경
3. 홈플러스의 그린경영
4. 시사점과 발전방향
5. 유통관리
Contents
*

연구배경과 방법
*

그린유통은 .
1. 연구배경
왜 필요한가?
현재 소비자가 힘을 얻은 소비-유통구조에서의 친환경적인 소비는
유통업계에게 친환경적인 유통환경을 요구하게 됨.
소비자 인식조사
연령대별 친환경 제품 구매의향
같은 조건이라면 친환경 제품을 선택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친환경 제품 구매
*

그린유통의 개념과 트랜드 배경
*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유통체계
2. 그린유통의 개념
그린유통이란?
기존 유통체계
온실가스 감축
물 사용 절감
폐기물 최소화
유해물질제거
그린 유통
*

유통업계에서는
2. 그린유통 트랜드 배경
Why?
웹과 시민단체의 감시강화
핵심 경쟁력 요소
정부의 규제 강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