Ⅴ. SWOT분석 Strength (강점) Opportunities
(기회) 1.세분화 고객(유아)를 대상으로 틈새 시장 공략 및 대중적 인지도 확보 성공을 통해 a.자사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세 b.자사 캐릭터 활용 상품화 증가세 c.자사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세
2.캐릭터관련 라이선스
확대 a.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 확립 b.캐릭터관련 사업 다각화 c.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1.시간 흐름에 따른 선호
소비자 연령대의확대 2.정부계획에 따른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 3.국산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증가에 따른 해외 시장 개척과
정보공유(해외시장 호응도증가) 4.온라인 캐릭터 비즈니스 확대 추세 5.인터넷 환경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Weaknesses (약점) Threats (위협) 1. 질적 양적으로 부족한 자원 타 경쟁자에 비해 부족한 콘텐츠
및 자본력과 내부 자원부족 (기술력,노하우)
2. 연령층의 제한 a.자사 캐릭터가 사랑받는 연령층의 제한 b.캐릭터 활용
라이선스 상품의 사용 연령 층의 제한폭이 타 경쟁자의 캐릭터 라이선스 상품에 비해 한정적 1.오랜기간 형성되어온 인지도 차이로
인한OSMU사업 진입장벽 형성
2.소비자의 빠른 선호 변화
3.다수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짧은 수명
4.복제
캐릭터 상품의 범람
본문내용 터 라이센스 사업, 에니메이션 수출 및 수입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인 기업으로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추진중에 있다. (2) 캐릭터 소개 뽀로로는 5분짜리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주인공이다. 2003년 EBS에서
첫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지금까지도 확고하게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청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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