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1일 수요일

운영관리 삼성 에버랜드 사례

운영관리 삼성 에버랜드 사례
[운영관리] 삼성 에버랜드 사례.pptx


목차
1.기업소개 및 사업전략
-에버랜드 경영 원칙, 서비스 프로세스 구조 분석
2.프로세스 분석 및 운영체제
-맹금류 공연 사례분석
3.기능별 배치
-테마파크 구성 분석
4.품질관리
-레스토랑, 범퍼카 사례 분석
5.수요예측
-데이터 기초로 2011년 수요예측


본문
1)사업전략
-고객만족 경영

체계적 조사 및 모니터링
창의적 서비스 교육
-내부 직원 만족 경영
직원 만족이 곧 고객 경영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개인의 능력 향상과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리후생제도
ex) 1인1실 기숙사 운영
차별화된 시상제도
ex) 해외의 선진 사업장 벤치마킹 기회를 부여
-친환경경영
97년 ISO 9002 & 14001 인증을 취득
대한민국 녹색경영 대상 5년 연속 수상


본문내용
마파크 구성 분석
4.품질관리
-레스토랑, 범퍼카 사례 분석
5.수요예측
-데이터 기초로 2011년 수요예측

1.기업소개
- Ever(영원,활력) + Land(자연,평안) = 에버랜드
- 브렌드 아이덴티티 : Inspiring
- 기업 목표

1)사업전략
체계적 조사 및 모니터링
창의적 서비스 교육
-고객만족 경영
-친환경경영
97년 ISO 9002 & 14001 인증을 취득
대한민국 녹색경영 대상 5년 연속 수상
-내부 직원 만족 경영
직원 만족이 곧 고객 경영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개인의 능력 향상과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리후생제도
ex) 1인1실 기숙사 운영
차별화된 시상제도
ex) 해외의 선진 사업장 벤치마킹 기회를 부여

2)서비스 프로세스 구조
제품 특성
프로세스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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