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5일 목요일

서비스마케팅 고령사회와 서비스산업

서비스마케팅 고령사회와 서비스산업
[서비스마케팅] 고령사회와 서비스산업.pptx


목차
1.고령화 사회
→ 새로운 서비스 대상
2.국내 실버타운
3.국외 실버타운
4.발전방향


본문
고령화 사회 →새로운 서비스대상

생활수준의 향상 + 의료기술의 발달 = 인간수명 증가


양로원수준의 시설이 아닌
복합적인 기능에 양과 질적 수준이 고려된
특정시설 수요와니즈(needs)를 파악하여 충족

실버산업?

민간기업이 국민소득수준의 향상으로 경제력이 있는 노인인구계층 및 노후의 대책을 준비하는 예비노인층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욕구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자유시장경제의 원리에 의하여 공급하는 산업

실버타운(Silver town) ?

실버산업의 주거분야
노인촌또는 유료노인주거단지

노인전용의복합시설단지
(주거시설 + 휴양시설 + 노인병원)

실버타운(Silver town) 특징
① 입주자들의 입주금만으로 운영되는 유료시설


② 단순한 수용기능에서 벗어난 복합주거단지


본문내용
사회
새로운 서비스 대상

PRESENTATION
고령화 사회 새로운 서비스대상
생활수준의 향상 + 의료기술의 발달 = 인간수명 증가
양로원수준의 시설이 아닌
복합적인 기능에 양과 질적 수준이 고려된
특정시설 수요와 니즈(needs)를 파악하여 충족

2P 실버타운
02

PRESENTATION
실버산업?
민간기업
서비스, 상품
노인인구계층
민간기업이 국민소득수준의 향상으로 경제력이 있는 노인인구계층 및 노후의 대책을 준비하는 예비노인층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욕구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자유시장경제의 원리에 의하여 공급하는 산업

실버타운(Silver town) ?
실버산업의 주거분야
노인촌 또는 유료노인주거단지
노인전용의 복합시설단지
(주거시설 + 휴양시설 + 노인병원)
PRESENTATI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