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마케팅 전략 1) 광고 및 홍보전략 2) 가격정책 3) 회원제 고객 관리 4) 홈페이지
구축 5) 고객을 위한 이벤트
5. 초기투자 자금과 수익성 분석 1) 초기 투자자금 및 월별 운영비 2) 수익성
분석
6. 위험요인 및 특수고려사항
7. 맺음말
본문 3. 기존업체와의 차별화
1)
경쟁업체의 현황
① 롯데리아
▶ 롯데리아는 토종 패스트푸드업계의 인지도면에선 국내1위라 할 수 있다. 전 지역에
800호점이나 되는 엄청난 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 만족이라는 기업정신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따뜻한 패스트푸드 문 화를 알려주고
있다.
② 맥도날드
▶ 지난 1988년 압구정 매장개점을 시작으로 2000년 매출액이1988년과 비 교해 137배인
2300억원으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해 왔다. 한국 맥도날드에서는 새로운 맛의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과 연구를 거듭 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불고기버거와 특불버거, 한국식 맥너겟, 새우 버거와 김치버거를 개발 판매 중에 있다.
③버거킹
▶ 버거킹이
한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딘 것은 1984년 4월로 현재 9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본이념은 "기본에 충실하자(Back to
basics)"이다. 최고의 맛과 최상의 멋을 즐길 수 있도록 45년여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국 버거킹의 독특한 차별화 정책은 현대적 감각의 매장연출,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급스런 햄버거의 제안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중략>
본문내용 )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의 차이점 4. 마케팅 전략 1) 광고 및
홍보전략 2) 가격정책 3) 회원제 고객 관리 4) 홈페이지 구축 5) 고객을 위한 이벤트 5. 초기투자 자금과
수익성 분석 1) 초기 투자자금 및 월별 운영비 2) 수익성 분석 6. 위험요인 및 특수고려사항 7. 맺음말 월빙버거
전문점 창업계획서 1. 들어가는 말 1) 창업동기 * 웰빙이란?? ▷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 웰빙 열풍으로 인한 기존
패스트푸드 업계의 대표격인 햄버거의 인식 변화 → 최근 건강에 대한 고객의 웰빙 열풍으로 커다란 타격을 입고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하고
있음. ex) 롯데리아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창업계획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