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자료실
2013년 9월 15일 일요일
인터넷마케팅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 수익구조 및 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 수익구조 및 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 수익구조 및 마케팅.pptx
목차
<서론>
소셜 커머스의 배경
티켓 몬스터의 소개 (미션 및 비전)
<본론>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 분석
수익성 및 수익 구조
STP Analysis
SWOT Analysis
<결론>
티켓 몬스터에 대한 총평
한계점 및 보완 책의 제시
본문
기본형
가장 기본적인 유형
사이트에서 소셜 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
소셜 웹형
사이트와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결합
소셜 네트워크의 기능을 사이트 내에서 그대로 구현
공동 구매형
공동구매 사이트와 소셜 네트워크가 결합
최소 구매 수량만 달성한다면 소비자로 하여금 어마어마한 할인 혜택을 제공
각종 인센티브를 통해 SNS 친구를 참여시키는 효과
오프라인 연동형
오프라인 공간을 네트워킹이 가능한 단말기로 소셜 네트워크와 연결시키는 유형
소비자의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경험을 모바일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에 확산시키는 방식
소비자의 입장 – 다른 곳에서 누릴 수 없는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받음
소셜쇼핑 사이트는 기존의 지역 상점들이 마케팅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시장
- 그 중심의 티켓 몬스터
티켓 몬스터는 서비스 품질 유지가 관건이라는 입장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더욱 더 선별한다는 전략을 취함
지역을 더 넓히고 세분화,
각 지역의 좋은 상점을 발굴하여 소비자 효용을 높이는 소셜쇼핑의 목적 최대화
본문내용
커머스 시장 분석
수익성 및 수익 구조
STP Analysis
SWOT Analysis
<결론>
티켓 몬스터에 대한 총평
한계점 및 보완 책의 제시
1-1” ‘Social Media’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등을
서로 공유하며 참여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
1-1” ‘Social Commerce’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란?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하는 전자 상거래의 총칭
1-2” ‘Ticket Monster’
국내 제1의 소셜 커머스, 티켓 몬스터
매출 액, 회원 수 등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선점하며
창립 6개월 만에 100억 매출 달성
국내 소셜 커머스 업계의
확고한 1위로 자리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최근 게시물
이전 게시물
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