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타이어 소개
기업분석
국내시장의
한계
중국시장내 성공전략
향후전망
본문 1990년대 말
경제위기
글로벌 실물경기 침체 → 자동차 산업의 하락→타이어 산업에도 영향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유가 급등 최대순
이익률 8.6% →4.5%
인건비 상승 “한국의 임금 수준은 높은 편으로 우리 공장 근로자의 평균 임금은 5만
달러.” (한국타이어 글로벌 CEO 서승화 사장-포브스지와의 인터뷰)
국내시장
성숙시장화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일본 등에 진출 중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 →2003년부터 중국 시장 선도
세계적 기술력제품전략
Ford 자동차의 5개 공식 타이어 납품업체로
인정 아시아 지역 최초로 미국 Ford 자동차에 납품
세계 유명 자동차 회사에OE 타이어 납품(GM, 메르세데스 벤츠, 르노,
폭스바겐, 아우디)
비포장도로 & 잦은 장거리 운행 내구성 높은 타이어에 대한 요구
지역별 기후 특성
고려한 타이어 개발 중국 현지 기호에 맞춤
본문내용 ging
society
한국타이어 소개 1941년 조선타이야공업(주) 설립 1994년 베이징 지점 설립 1998년 중국
기술연구소(CTC) 설립 1999년 중국 강소유한공사, 가흥유한공사 준공 2005년 포드사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 2005년
프리미엄급 자동차 서비스 프랜차이즈 T’Station 개점 2007년 3월 중국에서 1억번째 타이어 생산
한국타이어
소개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설립된 타이어 전문회사 09년 현재 국내 1위, 아시아 3위, 세계 7위의 타이어시장
점유율 *
SWOT 분석 Strength 수십년간 쌓아온 노하우 가격경쟁력 높음 기술집약적
생산기술 Weakness 원재료의 대부분을 해외에 의존 온실가스 감축의무 Opportunity 높은
진입장벽 국내시장석권 글로벌 경기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