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ntro -SK 그룹 √ SK 그룹 개요 √ SK 계열사 현황 √ SK 그룹
경영실적 √ 다각화를 통한 성장
-SK의 수직계열화 √ 직물공장에서 시작 √ 수직계열화 본격화 √
에너지.화학기업
-SK의 비관련다각화 √ 수직계열화 완성 √ 미래산업 결정 √에너지 정보통신기업
-SK의 리더 √ 목표 : 석유산업 진출 √ 이동통신 사업
위한 결단력
본문 “자회사의 성과 극대화와 함께 글로벌 자원 및 역량을 강화해 달라. M&A를
통해 ‘뉴 SK’의 성장 동력을 발굴해야 한다”
최태원 회장, 2008년 3월 주주총회 중
** Ansoff 의
성장전략개념을 활용한 다각화
수평적(horizontal)다각화
기존의 생산방법 및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생산하지만 현재보다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시장에 공급
집중형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둔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공급
수직적 다각화(vertical )
기업자신이 고객인
분야로 진출
비관련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에
공급
본문내용 008년 3월 주주총회 중
수평적(horizontal)다각화 기존의 생산방법 및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생산하지만 현재보다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존시장에 공급 집중형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둔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공급 수직적 다각화(vertical ) 기업자신이 고객인 분야로 진출 비관련
다각화
상이한 생산기술에 바탕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에 공급 ** Ansoff 의 성장전략개념을 활용한
다각화 Intro
SK그룹.
SK 그룹. SK 의 현재 √ SK 그룹 개요 √ SK 계열사
현황 √ SK 그룹 경영실적 √ 다각화를 통한 성장 SK About 기업 문화 구체적 경영관리요소정립 :
정적, 동적 요소구분 경영관리 체계 정립 : 올바른 의사결정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