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새로운가치시스템에서의 기회파악 2. 미충족된 욕구 확인 3. 목표고객의 확인 4.
우위획득을 위한 자원기반의 명료화 5. 시장기회의 매력도 평가 6. 시장진출 여부
결정 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 STP 전략 세분화 시나리오 고객수명주기와 고객
관계관리 활동 도입기 - 가격차별화를 통한 신규고객 대량유치 성장기 - 다양한 이벤트 판매를 통한 기존 고객관계 강화 성숙기 -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기존고객유지 제품의 차원 확장 제품개발 전략 일반적인 가격 설정방법 촉진용
저가법 시용 신속한 조기수용 혜택 미끼상품-유명브랜드 미끼상품-기본식료품 고객단계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트형
커뮤니티 정보습득형 커뮤니티 친목도모형 커뮤니티 인터넷의 경로관리 인터넷 공동물류 시스템의 활용방안-인터넷과 배송
브랜딩 과정절차 브랜딩 과정 브랜드 자산 구축프로그램 7C 7C - 배경 7C -
컨텐츠(Content) 7C – 커뮤니티(Community) 7C –
고객맞춤화(Customization) 7C –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7C –
연결성(Connection) 7C – 상거래(Commerce)
본문 확장제품
피부관리법,
화장품 리뷰, 다이어트식단 등 여성을 위한 뷰티정보
기본제품
다양한 브랜드의
화장품
핵심혜익
저렴한 가격, 시간절약(많은 브랜드의 화장품을 집합시켜둠)
오프라인의 경우 공간상의
제약으로 제품의 다양성에 있어서는 한계 온라인 쇼핑몰인 여인닷컴은 다양성 측면에서 우위
주요판매제품화장품과 그외
제품1만여가지를 확보
태평양, 아모레 등 국내 메이저 급 화장품 회사 제품은 물론,
LANCOM ,BENETTON,
KENZO등 의 외국 화장품의 브랜드
또한 쉽게 구매
가능
본문내용 ) (8.9%) (7.4 %) 2001. 2 웹 매거진
<심마니라이프> 온라인 쇼핑몰에 가장적합한 물품
택배의 편리함 (12.4%) 2. 미충족된 욕구
확인 인터넷 쇼핑몰 이용 이유 시간절약(34.5%) 상품 및 가격비교 편리성(31.2%) 저렴한
가격(16.7%) 2001. 2 웹 매거진 <심마니라이프>
3. 목표고객의 확인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시간을 절약하고 싶어하는 직장인 가격에 민감한 대학생
4. 우위획득을 위한 자원기반의
명료화 협력및 아웃소싱을 통해 효율적으로 전산시스템 운영 마이 뷰티스토리, 여인박스등의 공간을 통한 밀도높은 정보
공유
5. 시장기회의 매력도 평가 재무적 매력도 평가
5. 시장기회의 매력도 평가 인터넷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통신망 또한 급속도로 발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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