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CJ Entertainment
2. 영화산업의 구조
3. CJ의 수직적
통합
4. CJ의 발전 방향
본문 영화사업의 강점 경쟁력있는 다양한 컨텐츠 확보 한국영화 최고의
제작라인 확보 (전문제작사와 제휴) 강제규 필름: 쉬리, 단적비연수 명필름: 접속, 조용한 가족, 해피엔드,
JSA 싸이더스(우노): 8월의 크리스마스, 비트, 유령, 무사 신씨네: 은행나무침대, 약속 Dreamworks를 통한 헐리우드
Major 영화 공급 Blockbuster 2-3편 공급 (년 8~10편) (글래디에이터, 딥임팩트, 이집트왕자) 헐리우드
메이져사 및 준메이져사와 제휴 추진 2∼3개사의 배급권 추가 확보
영화사업의 강점 강력한 직배라인 구축/국내 최고의 첨단
상영인프라 구비 CJV 멀티플렉스극장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배급력 구비 멀티플렉스극장 전국 체인망 구축 (2005년까지
총1800억원 집중투자) 차별화된 첨단 상영인프라 및 서비스 제공 서울중심 메인극장과 견고한 유대관계 유지 씨네코아 2개관
직영 서울극장, 명보, 허리우드 라인 구축 작품공급력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도시 100여개 극장 직배 지방 중소도시 직배망 추가
확대
투 자 1. 투자자본의 종류 가)전문투자자본:영화배급사가 배급과 투자 병행(플레너스,CJ) 나)벤처 캐피탈
금융자본(무한 영상투자 조합, KTB 네트워크) 2. CJ Entertainment의 투자 가)2002년 당시 투자성과는 좋지
않았음. 나)영화제작에 투자하는 이유: 1년 동안의 안정된 영화배급물량을 확보함으로써 자신의 배급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다. 3. CJ
Entertainment의 투자원칙 가)한 편에 모든 투자금액을 투자하지 않는다. 나)잘되는 영화만 하지 않고, 잘되지 않는 영화에도
투자한다.
본문내용 이 강 복 설 립 일 1997년 7월 28일 (제일제당 사업개시일: 1995년
8월) 대표이사 상 호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도 메 인 www.cjent.co.kr 자 본
금 84억원 종업원수 25명 계 열 사 CJ Village [지분율 50%, Village Roadshow (호주)
50%] CJ Entertainment Ltd. (Hongkong) 관 계 사 DreamWorks (美), 드림라인,
m.net, 드라마넷, Launch Media (美) 주 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5가 500 제일제당 빌딩 12층 제
휴 사 강제규 필름, 명필름, 싸이더스,
신씨네
*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DreamWorks 지분
투자 멀티미디어 사업부 신설 음반사업 개시 및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