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1일 토요일

경영전략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경영전략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경영전략]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ppt


목차
1. CJ Entertainment

2. 영화산업의 구조

3. CJ의 수직적 통합

4. CJ의 발전 방향


본문
영화사업의 강점
경쟁력있는 다양한 컨텐츠 확보
한국영화 최고의 제작라인 확보 (전문제작사와 제휴)
강제규 필름: 쉬리, 단적비연수
명필름: 접속, 조용한 가족, 해피엔드, JSA
싸이더스(우노): 8월의 크리스마스, 비트, 유령, 무사
신씨네: 은행나무침대, 약속
Dreamworks를 통한 헐리우드 Major 영화 공급
Blockbuster 2-3편 공급 (년 8~10편)
(글래디에이터, 딥임팩트, 이집트왕자)
헐리우드 메이져사 및 준메이져사와 제휴 추진
2∼3개사의 배급권 추가 확보

영화사업의 강점
강력한 직배라인 구축/국내 최고의 첨단 상영인프라 구비
CJV 멀티플렉스극장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배급력 구비
멀티플렉스극장 전국 체인망 구축
(2005년까지 총1800억원 집중투자)
차별화된 첨단 상영인프라 및 서비스 제공
서울중심 메인극장과 견고한 유대관계 유지
씨네코아 2개관 직영
서울극장, 명보, 허리우드 라인 구축
작품공급력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도시 100여개 극장 직배
지방 중소도시 직배망 추가 확대

투 자
1. 투자자본의 종류
가)전문투자자본:영화배급사가 배급과 투자 병행(플레너스,CJ)
나)벤처 캐피탈 금융자본(무한 영상투자 조합, KTB 네트워크)
2. CJ Entertainment의 투자
가)2002년 당시 투자성과는 좋지 않았음.
나)영화제작에 투자하는 이유: 1년 동안의 안정된 영화배급물량을 확보함으로써 자신의 배급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다.
3. CJ Entertainment의 투자원칙
가)한 편에 모든 투자금액을 투자하지 않는다.
나)잘되는 영화만 하지 않고, 잘되지 않는 영화에도 투자한다.



본문내용
이 강 복
설 립 일
1997년 7월 28일 (제일제당 사업개시일: 1995년 8월)
대표이사
상 호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도 메 인
www.cjent.co.kr
자 본 금
84억원
종업원수
25명
계 열 사
CJ Village [지분율 50%, Village Roadshow (호주) 50%]
CJ Entertainment Ltd. (Hongkong)
관 계 사
DreamWorks (美), 드림라인, m.net, 드라마넷,
Launch Media (美)
주 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5가 500 제일제당 빌딩 12층
제 휴 사
강제규 필름, 명필름, 싸이더스, 신씨네

*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DreamWorks
지분 투자
멀티미디어
사업부 신설
음반사업 개시 및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