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5일 일요일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hwp


목차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1)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2)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① 제품(Product)전략
② 가격(Price)전략
③ 유통(Place)전략
④ 촉진(Promotion)전략
3)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적 전개방안 : 6C 전략
⑴ 컨텐츠(Contents) 전략
⑵ 커뮤니티 전략
⑶ 커머스(Commerce) 전략
⑷ 커넥션 전략

본문
① 제품(Product)전략
첫째, 전통적인 개념에 인터넷이 접목됨으로써 무형 혹은 디지털화된 제품의 수요가 증대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월 스트리트 저널은 기존 매체의 내용에 ‘쌍방향성’을 가미하여 기존보다 훨씬 많은 유료회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
둘째, 제품의 디지털화를 통하여 유형제품이나 확장제품의 개념이 변하고 있다.
꽃배달 서비스와 같은 경우, 이미 DB화되어 있는 고객들에게 결혼기념일이나 생일 전에 이메일을 보내 이 업체를 상기하도록 세팅함으로써,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도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셋째,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가고 있으며, 브랜드 네임과 도메인 네임의 연계성 또한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오프라인에서의 상표권 등록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권리확보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도메인 네임의 사전확보나 비즈니스 모델의 특허등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본문내용
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인터넷을 마케팅에 이용하려고 한다.
□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구 분
전통적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대중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
마케팅 경로
TV, 라디오, 신문
우편
인터넷
마케팅 주체
광고대행사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회사와 고객
광고효과
측정이 어렵다
매우 낮다
높다
마케팅 정보의 수집
매우 어렵다
어렵다
쉽다
상품가격의 예측성
높다
높다
낮다
광고대상
불특정 다수
불특정/특정
특정(1:1)
광고 이용방법
단방향 의사소통
단방향 의사소통
쌍방향 의사소통
공간적 범위
지역적
지역적
글로벌
표적고객 선정
비차별적
비차별적/차별적
차별적(DB마케팅)
2)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⑴ 4P전략
전통적인 4P의 개념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하고 싶은 말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