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5일 일요일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멜론 Melon의 성공 요인 분석과차세대 프로모션 방안 모색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멜론 Melon의 성공 요인 분석과차세대 프로모션 방안 모색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멜론 Melon의 성공 요인 분석과차세대 프로모션 방안 모색.pptx


목차
1. Melon 서비스 사업 개요
2. Melon 서비스 핵심 성공요인 분석
3. Melon 마케팅 사례의 발전방향 제시
4. Melon 의 새로운 마케팅 방안 제안


본문
멜론 서비스와 같은 온라인 음원 사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중요한 요소로 구성된다!


POC : 공급처를 통하여 음원을 공급하는 활동
sourcing : 음원을 획득하기 위한 활동
Terminal : 음원을 소비자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수단



음원 제공업체와 온라인상 B2P관계, 고객들과도
온라인을 상으로 휴대폰과 스마트폰컴퓨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음원 제공
최초 이동통신사 중 막강한 파워를 자랑한 SKT에서 시행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감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활발한 판매 촉진 활동
Melody on 을 Melon이라는 이미지를 이입시킴



본문내용
. Melon 마케팅 사례의 발전방향 제시
4. Melon 의 새로운 마케팅 방안 제안

Melon 서비스 사업 개요

Melon 사업 개요
2004년 11월 16일 출시된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음악 서비스
SK Telecom의 멜론은 국내 음악 산업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제공

Melon 사업 개요
Terminal : 음원을 소비자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수단
sourcing : 음원을 획득하기 위한 활동
POC : 공급처를 통하여 음원을 공급하는 활동
멜론 서비스와 같은 온라인 음원 사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중요한 요소로 구성된다!

Melon 사업 개요
sourcing
정의
기획사 및 음반사로부터 컨텐츠를 확보하는 접점
공급

참고문헌
논문
2006. 유필화 외 2인. ‘음악 산업에 있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인 SK Telecom의 멜론’
2006. 백윤철 , ‘소리바다에 대한 연구’
2003. 이호근 외 1인. ‘지속적인 고객가치 창조를 위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전략’
2006. 박찬희. SK텔레콤의 멜론 서비스의 과제와 전략
2008. 전홍대. 휴대폰 음악서비스의 비용 혜택 분석

웹 사이트
네이버 백과사전(www.naver.com)
싸이월드 이미지(www.cyworld.com)
멜론(www.melon.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