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5일 일요일

마케팅 전략 논문분석-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국내외 사례 중심

마케팅 전략 논문분석-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국내외 사례 중심
[마케팅 전략] 논문분석-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국내외 사례 중심.pptx


목차
1.연구목적
2. 연구 방법 및 범위
3.사례분석
4.연구논제의 분석
5. 결론
6.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법

본문
▶ 연구 논제의 제시

제품전략 논제 – 인터넷마케팅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제품 제공과 개인화, 차별화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제품전략논제 – 인터넷 마케팅은 강한 브랜드를 확보하여야 한다.
 
가격전략논제 – 인터넷마케팅은 유통단계의 축소와 재고관리 및 배송구조의 혁신으로
비용이 감소되어야 한다.

유통전략논제 – 인터넷마케팅은 물류의 공동화 및 물류배송전문 회사가 등장하여야 한다.
 
촉진전략논제 – 인터넷마케팅은 일대일 마케팅을 통한 개별적으로 대응하여야 한다.
 
촉진전략논제 – 인터넷마케팅은 개별적인 대응으로 인하여 개인화된 차별화서비스를 제공
하여야 한다.

촉진전략논제 – 인터넷마케팅은 회원가입을통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고객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한다.


본문내용
: 2003년
검색기관 : 국회 도서관

1.연구목적
전자상거래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과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기본원칙을 토대로 세계적인 성공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선도적인 인터넷기업들의 인터넷 마케팅 사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기업들의 우수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에 관하여 연구함

2. 연구 방법 및 범위
이론 및 사례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마케팅 관련 각종 문헌과 연구기관, 개별기업들과 정부기관의 자료 및 보고서와 각종통계자료를 참조로 하여 국내외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사례중심으로 파악

3.사례분석
▶ 연구 논제의 제시
제품전략 논제인터넷마케팅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제품 제공과 개인화, 차별화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제품전략논제인터넷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