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5일 일요일

A+이력서(자기소개서)에 절대 써서는 안될 말들(예문포함)

A+이력서(자기소개서)에 절대 써서는 안될 말들(예문포함)
이력서에 결코 써서는 안 될 말들.hwp


본문
■ 검증 불가능한 내용 나열하기

”난 우리 회사가 결코 전에 가져본 적이 없는 가장 탁월한 직원이다.”

”난 뉴욕에서 가장 뛰어나고 놀라운 능력을 지닌 직원이다.”

”내 마지막 고객은 날 하느님이라고 했어요.”

당신이 해낸 성취를 계량화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전 직장에서 당신이 얼마나 수입을 늘리고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됐는지를 적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지역판매담당으로 임명된 지 1년 안에 매출을 150% 늘렸다든가 하는 식으로 말이다. 모호하고 검증할 수 없는 성취를 강조하는 것은 채용자의 마음에 덜 들게 하거나 심지어 건방지다는 인상만 심어줄 수 있다.



본문내용
당장 채용자나 회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터무니없는 사실도 나열하게 된다고 세계 최대의 전문직 헤드헌팅 회사인 ‘로버트 하프 인터내셔널’의 블로거가 야후! 핫잡스를 통해 소개했다.
이력서의 경력란은 세 가지 목적에 부합해야 하는데 주목할 가치가 있거나, 도전하는 직무에 어울리는 내용이거나, 가급적 최근 내용만 기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직무와는 상관없이, 예를 들어 20여년 전 지역 미인대회 본선에 나간 것까지 경력란에 적는 이들이 실제로 있다. 다음은 ‘로버트 하프 인터내셔널’에 이력서를 낸 구직 희망자들이 이력서 경력 란에 기재한 부적절한 내용들의 예이다. 반면교사가 됐으면 한다고 이 블로거는 덧붙였다.
■ 검증 불가능한 내용 나열하기
”난 우리 회사가 결코 전에

하고 싶은 말
요즘 취업난때문에 힘드시죠?? 취업하기 위해서 가장중요한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인데요~ 수많은 이력서 중에서 탈락하지 않기 위해서는 절대 써서는 안될 말들이 있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절대로 작성하여서는 안되는 말들을 예문을 들어 정리해 놓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