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5일 일요일

인터넷마케팅Youtube UCC공모를 통한 국가브랜드 제고 방안

인터넷마케팅Youtube UCC공모를 통한 국가브랜드 제고 방안
[인터넷마케팅]Youtube UCC공모를 통한 국가브랜드 제고 방안.hwp


목차
Ⅰ. 서론

1.국가 브랜드의 중요성
2.인터넷을 통한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
3.Youtube를 통한 UCC 홍보


Ⅱ. 본론

1-1.기존의 공모전 방식 설명
1-2.기존의 공모전 분석
1-3.문제점 분석
1-4.해결 방안 모색

2-1.재미를 가미한 UCC의 제작
2-2.심사방법 개선
ㄱ. 1차 심사
ㄴ. 2차 심사 및 수상작 선정
ㄷ. CBKKL 모델


Ⅲ.결론

1.대한민국 국가브랜드의 위치
2.Youtube를 통한 UCC홍보의 기대 효과


본문
2. 인터넷을 통한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

우리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여러 방안 중 인터넷을 통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인터넷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통로인 동시에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또한 다른 홍보 채널보다 노출 빈도가 높고, 인터넷 유저들의 스크랩, 퍼가기를 통해 파급 효과 또한 매우 크다. 기존의 마케팅이 가졌던 공간적, 시간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이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 브랜드관리 차원에서 대단히 힘을 발휘한다. 그러므로 인터넷을 적절히 활용 한다면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3. Youtube를 통한 UCC 홍보

다양한 인터넷 마케팅 방법들 중, 외국인들에 대한 Youtube의 높은 접근성과 친밀도를 이용한 UCC 홍보를 선택하였다. 아래의 자료 <표1>,<그림2>처럼, Youtube는 다양한 UCC 제공 포탈들 중 미국, 영국 등에서 가장 높은 방문자 수와 히트수를 보여주고 있다. Youtube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동영상 포탈인 것이다. 또한 Youtube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기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지정되어 있어 최근 들어 Youtube의 접근성은 더욱 높아졌다. 실제로 아이폰3GS 발매 이후 1주일간, 아이폰을 통한 Youtube UCC업로드 증가량은 400%이고, 지난 6개월간의 아이폰을 제외한 전체 모바일 업로드량 증가분은 무려 1700%에 육박한다.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한다면 Youtube의 시장 확대와 대중의 접근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고, 이를 통한 마케팅이 매우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A+++을 향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