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상품관리, 인터넷 유통관리, 인터넷 광고관리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상품관리, 인터넷 유통관리, 인터넷 광고관리.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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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7.인터넷상품관리 8.인터넷 유통관리 9.인터넷 광고관리
본문 브랜드 인지도
구축
• 높은 인지도의 브랜드는 친숙성↑, 고려상품군 가능성↑, 시장선도
가능성↑
• 방법 ━ 1. 반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노력 2. 온/오프라인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3. 제품정보를 소리의 형태로 기억시킴 4. 브랜드명과 제품범주 대한 욕구간 관련성 반복적 언급 5. 매력적 메시지 원천을
광고에 사용
• ex) 네이버? ━ 지식검색, 선도포털사이트, 초록모자, 초록로고등
연상 • 유리한 연상들이 즉각적으로 떠올라야하며,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되어야 함
• 브랜드
충성도 : 고객의 브랜드 애착 정도 • 초기에는 인지도가 중요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충성도가
중요 • 방법 ━ 1. DRM을 도입 (ex. Amazon은 개별회원의 취향에 따른 도서 추천) 2. 마일리지
프로그램 활용
본문내용 Marketing 코카콜라 : 전세계 자회사에 브랜드 기획을
지원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5개 청량음료 중 4개 생산 매출액의 2/3와 수익의 80%는 해외시장으로부터
얻음. 1997년 통합정보시스템 도입 마케팅 정보수집의 가장 큰 동기는 소비자와 시장분석 → 마케팅 정보분석 도구인
‘Inform’을 이용해 소비자/시장에 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도입사례] ex. 코카콜라가 미국 뉴욕시의 bronx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staten island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반밖에 마시지 않는 이유를 알고 싶거나, 코카콜라 소비량과 벨기에의 소비량을
비교하고 싶은 것 등, 인구구성비율, 브랜드 의존도, 기타 인구통계 자료 등을 분석하는 것.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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