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경영학 현대자동차 경영분석

경영학 현대자동차 경영분석
[경영학] 현대자동차 경영분석.pptx


목차
Chapter 1 자동차 산업의 특성과 현황
Chapter 2 산업 구조 분석
Chapter 3 비율 분석
Chapter 4 지수법 분석
Chapter 5시장가치 분석
Chapter 6분석결과의 요약




본문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순이익이 대폭 상승한 것으로 보아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임
그러나 매출액 증가율이 3개년간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산업평균에 미달함으로 현대자동차의 성장성이 양호하지 못함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당기순이익 증가율이 매출액증가율에 비하여 대단히 높은 비율을 보임으로써 성장성에 대한 심각한 우려는 성급해 보임




본문내용
지수법 분석
Chapter 5 시장가치 분석
목차
6
Chapter 6 분석결과의 요약

자동차 산업의 특성
광범위한 관련 산업
노동집약적
높은 초기 투자비용(고정비용)
R&D비용, 신제품 개발비용 증가추세
국가적 관심도가 비교적 높은 산업
선진국형 산업으로 분류
But!
자동차 수요가 산업경기에 탄력적 짧은 제품 수명주기
제품개발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높은 의사결정수준 필요
현대에 이르러 정부에 환경규제에 민감함
해당지역 경제 및 국가경제에 미치는 비중이 큰 반면
환경과 관련된 제약이나 지탄을 받을 소지 또한 큰 산업
결론

현대의 국내, 국외 상황
국내
높은 시장 점유율 상승세
국외
100위 권 수준의 자동차
업체 순위

산업구조 분석
5요인 이론 분석

비율분석
1) 유동성
유동성은 전반적으로 증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