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Marketing Research
Step1. 워터파크 시장분석 Step2. 경쟁사 및 자사
비교분석 Step3. 소비자 분석 Step4. 자사 분석
STP Analysis
Step1.
Segmentation Step2. Targeting Step3. Positioning
Marketing
Concept
Step1. 본질적 문제점 파악 Step2. 블루캐니언 concept 설정 Step3. Mission
도출
Marketing Mix
Step1. 집중 전략 도출 Step2. Promotion
Strategy Step3. Price Strategy Step4. Service
Strategy
본문 Chapter1. Marketing Research
Step1. 워터파크 시장
분석
1. 워터파크 시장 전망 및 시장점유율
1) 시장 전망_경제지표 및 전문가 분석
경제성장률
상승에 따라 교양오락비 지출은 상승세 유지 2008, 2009년 경제성장률이 악화될 것으로 보이나, 2009년 상반기 이후 회복될 것이라
전망 불황시기를 타겟으로 한 단기적 프로모션과 경제 회복 이후 소비 증가에 대비한 장기적 프로모션을 함께
계획
경제성장에 따라 1인당 레저비 지출 규모 및 소득 대비 지출비 비중이 증가추세에 있음 ⇒ 향후 레저산업 시장
확대가 예상됨 (2008.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앞으로 워터파크가 ‘우후죽순’ 격으로 많이 생겨나면서, 입지가 좋지 않은 곳에
있거나 ‘나홀로’ 워터파크는 이용객을 유치하기가 어려워지고 도산하는 곳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 시설만 있지 운영노하우가 거의 없는 곳도
集客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2008. 7 토요초대석)
경제성장에 따라 레저산업 확대가 예상되지만 불황기 경제 침체에 대한
단기 전략이 필요
2) 워터파크 시장점유율_BCG MATRIX 분석
워터파크 시장 내 상위 두 업체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들의 상대적 시장점유율 저조
2. 워터파크 시장 TREND
1.리조트 복합형
워터파크
워터파크 자체 시설과 더불어 숙박 및 부대시설을 갖춘 복합 리조트 형식 추구 스릴 위주의 시설만으로는 소비자
욕구에 부응할 수 없음
2.테마와 컨셉이 있는 워터파크
다양한 테마가 있는 워터파크 기대종합적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문화시설 ‘기술’&‘감정’이 융합된 문화컨텐츠의 수요 증가 추세 (Infortainment,
Edutainment 등 생활 전반에 Entertainment 요소들이 자리잡아가고 있음) 고급스럽고 세분화된 리조트 컨셉
요구
3.웰빙 트렌드와의 결합
주5일제 근무제/수업 확대로 레저에 대한 관심 증가 추세 웰빙
트렌드의 대명사 Spa 시설과의 결합 추구 경향 수영장의 개념이 아닌, 물을 주제로 한 즐거움과 휴양을 제공하는 개념으로 발전 건전한
오락 활동을 통한 삶의 에너지 충전의 장으로서의 기능
본문내용 Ⅲ Ⅳ Step1. Segmentation
Step2. Targeting Step3. Positioning Step1. 본질적 문제점 파악 Step2.
블루캐니언 concept 설정 Step3. Mission 도출 Step1. 집중 전략 도출 Step2. Promotion
Strategy Step3. Price Strategy Step4. Service Strategy Step1. 워터파크
시장분석 Step2. 경쟁사 및 자사 비교분석 Step3. 소비자 분석 Step4. 자사 분석
Chapter1.
Marketing Research 워터파크시장 분석 step1 워터파크 시장 전망 및 시장점유율 워터파크 시장
Trend 워터파크 선택 기준 조사 선택 기준에 따른 비교 분석_시설 및 테마 선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