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hwp


목차
- 목 차 -

Ⅰ.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론

1. 최근 자동차시장 현황
2. 쉐보레 소개
2-1. 쉐보레 역사
2-2. 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3. 쉐보레 IMC 활동
3-1. 광고전략
3-2.PR전략
3-3. 인적판매전략
3-4. 인터넷마케팅전략
3-5. 판매촉진전략

4. 쉐보레 오프라인 이벤트 참관
4-1. 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
4-2. 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

Ⅲ. 결론

1. 쉐보레 IMC활동을 통한 브랜드 성과와 시사점



※ 참고문헌



본문
2-2. GM대우가 쉐보레(Chevrolet) 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1. GM대우는 왜 쉐보레로 변경하려는 걸까?
GM대우는 세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하여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시도하였다. 이미쉐보레(Chevrolet)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80% 이상의 수치를 나타낼 정도로 긍정적이며, 사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도입 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엠블렘으로 교체하겠다는 소비자도 50% 이상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미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Chevrolet) 성공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대우’브랜드의 여러 가지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GM은 ‘GM대우’라는 브랜드네임을 계속 유지할 필요성을 못 느꼈으며, 기존에 고객들이 ‘GM대우’에 대해 가졌던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것이다.

2. GM의 여러 브랜드 중 쉐보레(Chevrolet)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4위의 판매량을 고수하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이며, GM의 가장 큰 글로벌 브랜드이다. 또한 지난해(2010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는 총 425만대를 돌파하였으며, 평균 7.4초당 1대씩 판매되었습니다. 지난해 판매되었던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제품 4대 중 1대는 한국에서 생산된 바 있다.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구매하고 또한 보다 넓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이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게 된다.

3. 그렇다면 모든 차종의 브랜드명이 바뀌게 되는 걸까?


본문내용
-1. 쉐보레 역사
2-2. 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3. 쉐보레 IMC 활동
3-1. 광고전략
3-2. PR전략
3-3. 인적판매전략
3-4. 인터넷마케팅전략
3-5. 판매촉진전략
4. 쉐보레 오프라인 이벤트 참관
4-1. 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
4-2. 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
Ⅲ. 결론
1. 쉐보레 IMC활동을 통한 브랜드 성과와 시사점
※ 참고문헌
Ⅰ. 서론
- 주제 선정동기
‘GM대우’ 가 ‘쉐보레’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변화를 시도하였다. 3월부터 새 브랜드 쉐보레(Chevrolet)’를 회사의 대표 제품 브랜드로 사용함은 물론이고, 변경된 법인명도 한국지엠 (GM Korea Company)로 바꾸게 되었다. 브랜드 네임이 바뀌면서 앞으로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윤선영, 『이벤트마케팅커뮤니케이션』, 경기대학교, 2011
한국GM 공식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
아주경제 신문기사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502000536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evrolet.co.kr/kor/index.do
쉐보레 이벤트 공식 홈페이지
http://event.chevrolet.co.kr/
경제투데이 신문기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25180941967&ts=233733
쉐보레, 색다른 길거리 마케팅(블로그 포스팅)
http://hsk4rang.blog.me/100123765239
아시아경제 신문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0814404367137
스파크 관련 블로그
http://rev-spark.com/60104184824
매일경제 쉐보레 관련 신문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01109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80050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
쉐보레 트위터
http://twitter.com/#!/chevroletclub
2011 서울 모터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torshow.or.kr/main.php
AVING 신문 기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8845
중앙일보 신문 기사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1/05/14/5140764.html?cloc=olink|article|defaul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