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목 차 -
Ⅰ.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론
1. 최근
자동차시장 현황 2. 쉐보레 소개 2-1. 쉐보레 역사 2-2. 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3. 쉐보레 IMC 활동 3-1. 광고전략 3-2.PR전략 3-3. 인적판매전략 3-4.
인터넷마케팅전략 3-5. 판매촉진전략
4. 쉐보레 오프라인 이벤트 참관 4-1. 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 4-2.
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
Ⅲ. 결론
1. 쉐보레 IMC활동을 통한 브랜드 성과와 시사점
※
참고문헌
본문 2-2. GM대우가 쉐보레(Chevrolet) 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1.
GM대우는 왜 쉐보레로 변경하려는 걸까? GM대우는 세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국내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하여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시도하였다. 이미쉐보레(Chevrolet)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80% 이상의 수치를 나타낼 정도로 긍정적이며, 사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도입 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엠블렘으로 교체하겠다는 소비자도 50% 이상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미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Chevrolet) 성공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대우’브랜드의 여러 가지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GM은
‘GM대우’라는 브랜드네임을 계속 유지할 필요성을 못 느꼈으며, 기존에 고객들이 ‘GM대우’에 대해 가졌던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것이다.
2. GM의 여러 브랜드 중 쉐보레(Chevrolet)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쉐보레(Chevrolet)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4위의 판매량을 고수하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이며, GM의 가장 큰 글로벌
브랜드이다. 또한 지난해(2010년)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는 총 425만대를 돌파하였으며, 평균 7.4초당 1대씩
판매되었습니다. 지난해 판매되었던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제품 4대 중 1대는 한국에서 생산된 바 있다.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도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구매하고 또한 보다 넓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이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게 된다.
3. 그렇다면 모든 차종의
브랜드명이 바뀌게 되는 걸까?
본문내용 -1. 쉐보레 역사 2-2. GM대우가 쉐보레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려는
이유 3. 쉐보레 IMC 활동 3-1. 광고전략 3-2. PR전략 3-3. 인적판매전략 3-4.
인터넷마케팅전략 3-5. 판매촉진전략 4. 쉐보레 오프라인 이벤트 참관 4-1. 쉐보레 이벤트 현장 스케치 4-2. 쉐보레
영업자와 인터뷰 Ⅲ. 결론 1. 쉐보레 IMC활동을 통한 브랜드 성과와 시사점 ※ 참고문헌 Ⅰ. 서론 - 주제
선정동기 ‘GM대우’ 가 ‘쉐보레’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변화를 시도하였다. 3월부터 새 브랜드 쉐보레(Chevrolet)’를 회사의 대표
제품 브랜드로 사용함은 물론이고, 변경된 법인명도 한국지엠 (GM Korea Company)로 바꾸게 되었다. 브랜드 네임이 바뀌면서 앞으로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윤선영, 『이벤트마케팅커뮤니케이션』, 경기대학교, 2011 한국GM
공식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 아주경제
신문기사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502000536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evrolet.co.kr/kor/index.do 쉐보레 이벤트 공식 홈페이지
http://event.chevrolet.co.kr/ 경제투데이 신문기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25180941967&ts=233733
쉐보레, 색다른 길거리 마케팅(블로그 포스팅) http://hsk4rang.blog.me/100123765239 아시아경제
신문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0814404367137 스파크
관련 블로그 http://rev-spark.com/60104184824 매일경제 쉐보레 관련 신문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01109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80050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 쉐보레
트위터 http://twitter.com/#!/chevroletclub 2011 서울 모터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otorshow.or.kr/main.php AVING 신문 기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8845 중앙일보 신문 기사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1/05/14/5140764.html?cloc=olink|article|default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