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
Chapter 2. 환경분석&전략
Chapter 3. 기업문화&공식조직&산출
Chapter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 경영이념 첫째,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고 그 이익은 바르게 사용되어져야 하며
둘째, 정직 - 이익을 내는 과정이 정직해야 한다. 셋째,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하며, 넷째 소비자를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4대 경영이념 나눔, 바람, 정직, 자람을 의미하는데 이 중에서 가장 핵심이념은 정직으로 이는 과정의 정직함을
통해 사회 전반에 뿌리 내린 구조 악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며 기업이 정직하게 이윤을 창출해야 하고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는 나눔의
의미를 강조하는 것이다. (3) 선정이유 이랜드는 최근 우리가 살고 있는 대구의 우방랜드와 동아백화점을 비롯해 활발한 M&A로
몸집을 불리고 있고, 해외에서도 많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이랜드에서도 패션사업부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만다리나덕, 뉴발란스, 후아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패션사업부는 중국에서도 많은 수익과 성과를 거두어 들이고 있으며 M&A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빠른 성장을 한 이랜드의 패션사업부는 패션사관학교라 불릴 만큼 이직률이 높으며 과도한 M&A로 기업 재무상태 또한
좋지 않은 점으로 보아 이런 이랜드가 내실 또한 잘 갖춰져 있는지 의문이 생겼다. 다른 기업들과는 다른 기독교 문화를 포함하여 독특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 점 또한 흥미를 끌었으며 이가 이직률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되었다. 그래서 최근 이런 현황을 토대로 현재의 이랜드 패션사업부의
개요에 대해 알아보고 구조와 전략을 분석한 후 시사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결론 및
시사점
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 Chapter 2 Chapter
3 1 기업연혁 Chapter 4 1980년 보세의류가게 잉글랜드라는 이름으로 시작 1990년대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기 시작 2003년 기업/브랜드 M&A 시작 2010년 중국 누적 매출 1조원
달성
2 경영이념 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 Chapter 2 Chapter
3 Chapter 4 소비자를 위해 운영 복지 중시 이익의 바른 사용 정직한 이윤 창출 직장은 인생의
학교
3 선정이유 Chapter 1. 기업소개&선정이유 Chapter 2 Chapter
3 Chapter 4 활발한 M&A로 몸집 불리기 유명 브랜드 다수 보유 중국 누적 매출 1조 달성 해외
곳곳에 진출
3 선정이유 Chapter 1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랜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eland.co.kr) 이랜드 그룹의 기업 활동과 경영전략, 전형구 김민수, 경영사학, 한국경영사학회,
2012 이랜드 그룹의 성장전략, 정승화 표나성 박선주, 벤처경영연구, 2008 명품기업 경쟁우위의 원천 : LVMH그룹의 사례를
중심으로, 정진섭, 전문경영인연구, 한국전문경영인학회, 2010 성공적인 지식경영시스템 운영전략을 통한 조직혁신과 성과향상에 관한
사례연구, 이건창, 지식경영연구, 2011 이랜드 M&A 영토 확장, 매경이코노미 1647호 이랜드리테일 빚걱정 커졌네~,
소비자가만드는 신문, 2012-05-17 고공비행 ‘M&A 공룡’ 이랜드, 이데일리, 2012-03-03 이랜드 회사 그만둬도
다시 받아줍니다, 서울연합뉴스, 2010-02-18 이랜드 파격 대우 속내는“더 이상 우수직원 빼앗기지 않겠다”, 매일경제,
2011-02-14 이랜드 만난 뉴발란스, 4년만에 몸집 12배 ↑, 한국경제, 2011-12-29 이랜드 성공신화의 빛과 그림자,
이진오, 2010-04-09,
http://blog.daum.net/staff21/12855750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