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및 가치,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및 가치,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hwp |
|
목차 목차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Ⅰ.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 욕구와 욕망 2. 가치
Ⅱ.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1. 합리성 2.
효율성
*참고문헌
본문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1)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욕구와 욕망
욕구(need)는 보다 나은
상태를 만들기 위한 행동을 취하게끔 하는 불만족 상황이다. 욕망(want)은 불만족한 상태를 개선해야 할 절대적인 불요성이라기보다는 좀 더
만족 스러운 상태에 도달하고자 하는 요구이다. 다시 말하면 욕구는 주로 신체적 불만족 상 태를 개선하고자 하는 데서 기인된 것이라면
욕망은 주로 심리적 불만족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예를 들면 배고픔, 추위 등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것은 욕 구에
속하고 사회적 소외감, 동료로부터의 따돌림, 정서적인 안정 등에 대한 요구는 욕
본문내용 소비자의사결정의
합리성과 효율성 1. 합리성 2. 효율성 *참고문헌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된 핵심개념 1)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그리고 가치 (1)욕구와 욕망 욕구(need)는 보다 나은 상태를 만들기 위한 행동을 취하게끔 하는 불만족
상황이다. 욕망(want)은 불만족한 상태를 개선해야 할 절대적인 불요성이라기보다는 좀 더 만족 스러운 상태에 도달하고자 하는
요구이다. 다시 말하면 욕구는 주로 신체적 불만족 상 태를 개선하고자 하는 데서 기인된 것이라면 욕망은 주로 심리적 불만족을
개선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예를 들면 배고픔, 추위 등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것은 욕 구에 속하고 사회적 소외감,
동료로부터의 따돌림, 정서적인 안정 등에 대한 요구는 욕 망에 속한다. 그러므로 기초적인 식품들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