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김장독의 발효 과학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본론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LG 김장독SWOT 분석 LG 김장독경쟁 분석 LG 김장독산업 구조 분석 LG 김장독4P 전략 전략적 마케팅
분석 BCG의 성장-점유율 분석 GE 산업매력도-기업강점
분석 경쟁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광고 결말
본문 1. 김장독의 발효
과학
김치는 신선한 채소를 먹을 수 없었던 겨울철에 발효과정을 통해 야채를 오래 저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었던 우리네
고유의 채소 발효식품이다. 항아리에 꾹꾹 눌러 담은 김치가 발효과정 중 생성되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 탄산가스 등이 가장 많을 때
김치맛이 가장 감칠맛 난다.
김치는 공기접촉을 막아주는 항아리의 원리를 이용해 잘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보존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떻게 꺼내 먹는가에 따라 김치의 맛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항아리의 주둥이를 좁게하여 공기접촉을 피하게 하고, 턱을 만들어 빗물이나
흐르는 물이 위에서 아래로 골고루 흐르도록 한 것이 항아리의 원리이다.
김치는 같은 재료라도 소금의 농도와 숙성온도 등에
따라 맛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2 ~ 7℃에서 22일동안 익히면 가장 좋은 맛을 내는 데, 김칫독을 땅 속에 묻어두면 거의 일정하게 이런
조건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오랜 경험을 통해 얻어진 보존과학의 비밀이다.
2.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1)김장독 -> 1124 -> LG김장독 -> 디오스
2)1124의 의미 ‘1124’는
1년 내내, 12개월 내내, 4계절 내내 11월 24일의 김치맛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
3)디오스의 의미 디오스(DIOS)’는
고급스럽고(Deluxe) 지적이며(Intelligent) 최적이고(Optimum) 조용한(Silent) 냉장고라는
의미
본문내용 P 전략 전략적 마케팅 분석 BCG의 성장-점유율 분석 GE 산업매력도-기업강점
분석 경쟁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광고 결말
서론 김장독의 발효 과학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1. 김장독의 발효 과학 김치는 신선한 채소를 먹을 수 없었던 겨울철에 발효과정을 통해 야채를 오래
저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었던 우리네 고유의 채소 발효식품이다. 항아리에 꾹꾹 눌러 담은 김치가 발효과정 중 생성되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 탄산가스 등이 가장 많을 때 김치맛이 가장 감칠맛 난다. 김치는 공기접촉을 막아주는 항아리의 원리를 이용해 잘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보존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떻게 꺼내 먹는가에 따라 김치의 맛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항아리의 주둥이를 좁게하여 공기접촉을
피하게
참고문헌 김장독 CF 서랍만 보면 사랑이 식은거지 뭐
디오스 김치냉장고 CF 허리를 생각한
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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