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경영학 일본 껌 `후와링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경영학 일본 껌 `후와링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경영학] 일본 껌 `후와링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pptx


목차
Part 1. Introduce
1.1 제품소개
1.2 제품판매 전적

Part2. Analysis
2.1 환경분석
2.1.1 SWOT
2.1.2 5-Forces Framework
2.2 고객분석
2.2.1 Interview
2.2.2 survey

Part3. Strategy
3.1 STP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3.2 Strategy
3.2.1 Brand naming
3.2.2 4P Mix Strategy


본문
2.1 환경분석
-SWOT
S:일석이조효과,일본에서의 성공.콜라겐 함유
W:낮은 인지도, 안전성에 대한 의심.
O:기능성제품,프리미엄제품군의 성장
T:향수라는 대체재,일본 원전사고
-5 FORCES MODEL
1.전통적 경쟁자:껌산업내 경쟁자
2.진입위험:후와링카의 한국진입에의 위험
3.대체재 위험:향수,바디로션 등
4.공급자의 위험:방사능 오염의 위험
5.구매자의 위험:안전성의심,높은 가격 거부 등
2.2 Interview
2-30대 남녀 6명,선호하는 향,가격,제품이미지 조사
인터뷰결과:가장 선호하는 향은 아쿠아,싫어하는 향은 박하와 레몬
효과에 대한 의심과 호기심
2.3 Survey
총 305명 응답,가장좋아하는 향은 허브향,복숭아향,아쿠아향
토론 대상 선정
20대~30대 남녀 6명.
한자리에 모이는 것이 불가능 하여 각기 따로인터뷰를 진행함.
최대한의 인터뷰를 통해 객관적인 근거로 활용하려 함
.
목표
1. 한국인에 알맞은 향을 찾기
레몬, 장미, 복숭아, 아쿠아(향수), 박하향, 허브향을 맡게 한 후 이에 따른 선호도 조사
2. 적정 가격 조사
제품에 대한 설명 이후 해당제품에 대한 대상의 적정 제품 가격 취합
3. 제품명 이미지 조사
후와링카라는 이름과 새 이름에 대한 이미지 맵핑.

한계
제품에 대한 sample 부재로 의도 하는 정확한 질문에 한계가 있음.
함께 모여 토론식의 진행이 불가하여 대상의 토론을 통한 영감을 얻어내는데 한계가 있음



본문내용
Framework
2.2 고객분석
2.2.1 Interview
2.2.2 survey
Part3. Strategy
3.1 STP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3.2 Strategy
3.2.1 Brand naming
3.2.2 4P Mix Strategy

1.1 제품소개
제품명:후와링카,일본에서 2005년 출시
제조사:크라시에푸드
제품의 기능:먹으면 몸에서 향기가 나는 껌.
껌의 형태로 섭취 후 향기성분이 땀샘을 통해 몸에서 남
제품가격:120엔, 한화 1500원(2008년 기준)
제품반향:10~30대 여성과 흡연남성 애용
1.2 우리나라 판매전적과 문제점 유추
2008년 매일유업 출시 but 내부사정으로 철수
현지화 부족,역량 부족,유해물질 파동
Summary

2.1 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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