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경영전략 오뚜기 참깨라면의 마케팅 전략 제안

경영전략 오뚜기 참깨라면의 마케팅 전략 제안
[경영전략] 오뚜기 참깨라면의 마케팅 전략 제안.hwp


목차
<목차>


Ⅰ. 서론
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
ⅱ. 오뚜기 시장 현황


Ⅱ. 본론
ⅰ. 제품품질
- 분석 1단계
- 분석 2단계
- 전략도출
ⅱ. 디자인
- 포장용기
- 색
- 네이밍
ⅲ. 브랜드 이미지
- 참깨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 각 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 전략

Ⅲ. 결론



본문
< 분석 1단계 >

1단계 t-검정분석은 과연 일반 컵라면에 대한 선호도 질문에서 얻은 답변은 정말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값을 나타내 주는 가에 대한 분석이다.



짠 맛에 대한 설문 결과를 95%신뢰 수준 하에서 양측검점을 하였다. 우리는 3점이 짠맛에 대한 평균 수치라고 가정을 하였다.(H0:m=3, H1:m≠3) 소비자성향의 평균은 2.67이 나왔는데 0.33의 차이가 실제로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수치인지 확인하기 위해 분석을 한 것이다. 분석한 결과 유의확률이 0.0129로 -쪽으로 유의수준 2.5% 안에 들기 때문에 0.33의 차이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좋아하는 수치라고 생각되어 더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었다.








매운 맛에 대한 설문 결과 역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95% 신뢰수준 하에서 양측검정을 한 결과 평균 3.22가 나왔다. 이는 우리가 매운 맛의 평균이라고 생각했던 3.00보다 0.22만큼 크지만 실제로 0.22의 값은 유의수준 2.5%안에 들지 않기 때문에 그리 크지 않은 값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H0: m=3이 채택된 것이다. 매운맛에 대해서는 더 이상 분석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었다.





본문내용
- 포장용기
- 색
- 네이밍
ⅲ. 브랜드 이미지
- 참깨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 각 라면 제조기업의 선호도 조사
- 전략
Ⅲ. 결론
Ⅰ. 서론
컵라면은 바쁜 현대인들의 삶에서 많이 소비되는 제품 중 하나이다. 간편하고 맛있는 식품임과 동시에 얼큰한 국물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들어맞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수많은 컵라면 중에서도 오뚜기사의 참깨라면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한다.
ⅰ. 국내의 라면 시장 현황
현재 국내 라면시장은 1위 업체인 ‘농심’이 전체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세에 있다. 오뚜기도 라면업계에서 명목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진라면’을 제외하고는 대표성 있는 라면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라면과 같은 저 관여 제품이 가지는 특성상 소비자의 시선을

참고문헌
Ⅳ. 출처
서적 ‘디자인 이야기’- 디자인의 소비촉진과 시장창출 능력
오뚜기 회사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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