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관사회복지관의 기능,연혁, 사회복지관의 특성,사업대상, 사회복지관의 주민만족도,문제점, 사회복지관의
마케팅 전략 분석
사회복지관의 기능, 사회복지관의 연혁, 사회복지관의 특성, 사회복지관의.hwp |
|
목차 Ⅰ. 서론
Ⅱ. 사회복지관의 기능
Ⅲ. 사회복지관의 연혁
Ⅳ. 사회복지관의
특성
Ⅴ. 사회복지관의 사업대상
Ⅵ. 사회복지관의 주민만족도
Ⅶ. 사회복지관의 문제점
Ⅷ.
사회복지관의 마케팅 전략 1. 사회복지관의 미션 작성(mission statement) 2. 사회복지관의 목적과 목표 작성(goals
and objectives) 3. 마케팅 조사(marketing research) 4. 외부환경의 조사와 자원의 분석(audit of
external environment & analysis of resources) 5. 마케팅 목표(marketing
objectives) 6. 전략적 마케팅 계획(strategic marketing planning) 7. 실행계획(plan of
action) 8. 평가작업(monitoring and evaluation)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한국에 있어서 지역사회복지의 등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면서
지역사회복지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한 때부터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촌락중심의 사회에서 지역중심으로 모든 것이 이루어졌던 시기에도
지역사회복지활동이 이루어졌음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전근대적인 의미의 사회복지였고 현대적인 사회복지 등장이후에는 주로 중앙집권적인 사회복지제도가
확립되었으며 이에 따라 사회복지서비스 제공도 지역사회중심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따라서 한국에 있어서는 그 이전에도 민간 중심의
지역사회복지활동이 전개되어 왔지만 본격적인 지역사회복지의 등장은 지역사회복지의 거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사회복지관의 대규모 양적 팽창이 이루어지고
그 성격을 달리하게 되는 1990년대 이후라고 할 수 있다. 즉 1989년 대통령선거공약으로 제시된 200만호 주택건설계획과 함께 주택건설에
관한 규정이 제도화됨에 따라 주택개발공사와 토지개발공사에서 저소득층 영구임대주택을 건설할 경우 사회복지관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된 것이다. 이와
더불어 1991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전국 15개 시도지부에 지역사회복지봉사센터가 설치되고 1992년에는 사회복지관부설로 재가복지봉사센터가
설치됨으로써 지역사회복지가 본격적으로 실시되게 되었다고 하겠다. 또한 이러한 배경에는 1991년 지방자치단체 의회의 개원과 1995년 민선
지방자치단체장 선출로 명실상부한 지방자치제의 실시가 큰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하겠다.
본문내용 회복지관의 기능 Ⅲ.
사회복지관의 연혁 Ⅳ. 사회복지관의 특성 Ⅴ. 사회복지관의 사업대상 Ⅵ. 사회복지관의 주민만족도 Ⅶ. 사회복지관의
문제점 Ⅷ. 사회복지관의 마케팅 전략 1. 사회복지관의 미션 작성(mission statement) 2. 사회복지관의 목적과
목표 작성(goals and objectives) 3. 마케팅 조사(marketing research) 4. 외부환경의 조사와 자원의
분석(audit of external environment & analysis of resources) 5. 마케팅
목표(marketing objectives) 6. 전략적 마케팅 계획(strategic marketing planning) 7.
실행계획(plan of action) 8. 평가작업(monitoring
참고문헌 부산광역시 사회복지관평가단부산광역시
사회복지관협회, 부산시 사회복지관 평가결과와 정책과제, 2000 이연호, 사회복지관의 합리적 운영방안 연구, 사회복지, 겨울호,
1978 홍준현,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결정요인,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2001 홍종희, 사회복지관 운영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1999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사회복지관 운영평가 및 모형 개발, 1994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회복지관현황
조사보고서, 1997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