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경영학원론 EBM, COE(Centers of Excellence)케이스 요약

경영학원론 EBM, COE(Centers of Excellence)케이스 요약
[경영학원론] EBM, COE(Centers of Excellence)케이스 요약.pptx


목차


1.케이스에 대한 간략한 요약

2.EBM과CoE

3. 우리조의 새로운 의견



본문
COE ?

COE(Centers of Excellence)는 인력이 충분히 일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경력을 쌓을 수 있으며, 기술도 익힐 수 있는 일정 규모 이상의 핵심 조직을 의미한다.


COE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환자의 수를 늘리는 것이다. 같은 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나 같은 치료과정이 요구되는 환자의 수가 더 많을 때, 질병이나 혹은 그 절차를 수행하는 의사들과 그 직원들의 진단과 치료가 더 나아진다.


본문내용

마크는 AMC(American Medical Center)의 CEO이며, 셀리는 병원장이다.
EBM(Evidence Based Management)는 AMC가 직면한 재정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전략 중에 하나였다.
AMC에서는 과거 몇년 동안 EBM세미나가 계속 열려왔으나, 최근 마크는 e-mail로 증거기반 경영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세미나 취소를 알려왔다.

Part 1 케이스에 대한 간략한 요약
상위 경영자들의 회의에서 마크는 경영자들로 부터 병원이 돈을 잃지 않는 법에 집중하라는 명확한 충고를 받았고, 이에 마크는 새로운 전략인 COE(Center of Excellence) 를 병원에 주장하고 있다.
마크의 COE는 하향식 의사결정 방식이며, 직관에 의한 판단을 중요시 한다. 셀리는 마크의 COE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