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경영학 듀오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경영학 듀오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경영학] 듀오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pptx


목차
1.듀오란
2.환경분석
3.SWOT분석
4.STP분석
5.7P분석
6.대안제시


본문
결혼상담 업은 쉽게 등록할 수 있는 반면 쉽게 사라지는 속성을 가진 영세업종임을 짐작하게 한다.

-배우자조건 중시 사회풍조

-결혼정보업체 필요성 대두

-결혼정보산업의 증가추세



-사회의 부정적이미지
-경쟁업체 증가
-소비자 불만 증대




본문내용
중 395개(약 51%) 업체만 현재영업 중이고 382개 업체가 휴업(140개 업체, 약 18%) 또는 폐업(242개 업체, 약 31%)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업체숫자
결혼상담 업은 쉽게 등록할 수 있는 반면 쉽게 사라지는 속성을 가진 영세업종임을 짐작하게 한다.

SWOT분석

Strangth
홍보 우수
시장점유율 선두
최다 회원 수
해외지사 보유

Weakness
-까다로운 가입조건
-타사보다 비싼 가격
-마케팅 활동의 미흡
(CF이외의 영역)
-인지도 대비 낮은 성혼률

Opportunity
-배우자조건 중시 사회풍조
-결혼정보업체 필요성 대두
-결혼정보산업의 증가추세

Threat
-사회의 부정적이미지
-경쟁업체 증가
-소비자 불만 증대

강 점
약 점
내부 능력
환경 변화
홍보 우수
시장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