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환경과 지속가능경영 3. 환경과 통신산업 4. 지속가능한ICT 산업 5.
결론
본문 지속가능 경영이란?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 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등으로 불림
2000년 World 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는 ‘CSR은 기업이 윤리적으로 활동하고 경제개발에 기여하는 한편, 근로자와 그 가족들은 물론,
지역사회와 사회 전반에 걸쳐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라고 정의
2001년 Commission of the
European Communities는 지속가능경영을 ‘기업 스스로가 자신의 사업활동을 행할 때나 이해관계자와의 상호관계에서 자발적으로 사회적
또는 환경적인 요소들을 함께 고려하는 것’으로 정의
기업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에서 알 수 있듯이,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재무성과뿐 아니라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
통신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외부효과(External Effect)
산업 전반에서 환경이슈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그린 산업으로 평가 통신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이유는 타산업의 배출량 감축을 선도 사회 전반의
행동양상을 변화시키는데 어떻게 일조할 것인지가 원인
통신의 발달은 20세기 말의 경제성장 및 생산성 향상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다고
평가
통신은 지구에 과도한 변형을 초래하지 않으면서 GDP 성장 및 인간의 복지에 크게
기여함
본문내용 및 지구기후변화 등 환경문제가 심각한 국제적 이슈로 부각환경에 대한 관심이 정부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기업차원에서도 급증 1997년 채택된 교토협약 기후변화에 대한 국가 차원의 역할 환경을 위한 기업들의 책임을 강조
많은 기업들은 경영전략과 기업운영에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고려하게 됨 ICT산업은 기술혁신을 통해 에너지효율성 향상 및 가상화를 통한
물리적 활동 대체 등이 가능 타산업에 적용될 경우 타산업 및 엔드유저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1. 서론(2) ICT 산업은 환경적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환경문제로 대두되는 기업에 닥쳐올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 더 나아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신시장 개척 및 차세대 경영기반을 창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