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국제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

국제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
[국제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hwp


목차
1. 회사 소개

2.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현황

3. 아웃백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전략

4) 아웃백만의 Marketing 성공전략

5) 기본적인 마케팅

6) 내부마케팅

4. 결론



본문

이용경험률은 아웃백 92.2%, 빕스 92.1%, TGIF 88.6%, 애슐리 86.4%, 베니건스 81.3% 순이었다. 이용빈도는 3개월에 한번 이상 이용하는 고객비율의 경우 애슐리 73.7%로 가장 높았고 빕스 61.6%, 아웃백 61.4%, 베니건스 52.4%, TGIF 46.9%로 나타났고, 한달에 한번 이상 이용하는 단골고객비율은 애슐리 37.7%, 아웃백 24.6%, 빕스 23.2%, 베니건스 17.9%, TGIF 17.8%순이었다.

3. 아웃백 분석

1) SWOT 분석
1. Strength
* 많은 매장 수 보유
- 100여 개의 점포 보유로 매장 수가 증가하면 그만큼 매출이 늘어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아웃백은 동종 업계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 철저한 현지화 전략
-통고구마나 카카두 갈비 스테이크와 같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식 메뉴 개발 등의 철두철미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 최고의 품질 제공
-아웃백은 재료의 품질과 요리의 질에 대한 품질에 매우 큰 비중을 두고 있다. 그리고 아웃백에서 제공되는 모든 스테이크는 곡물(grain)을 먹여 사육한 호주산 최상급 쇠고기를 사용한다. 아웃백은 이러한 품질유지를 위해 전체 지출 비용의 40%를 할애하고 있으며, 전체 동종업계에서 가장 높은 음식생산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 다양한 할인 제휴 카드
-아웃백은 타 패밀리레스토랑에 비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으며, 주중과 주말의 구분 없이 1년 365일 할인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본문내용
고 있다.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아웃백의 인테리어에서 장식되어 부메랑은 고객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부메랑을 비치했다고 하였고, 전시되어 있는 그림 및 사진들은 삐뚤게 전시되어 있었는데 가족적분위기와 자유분방함을 연출하기 위해 삐뚤게 전시하였고, 호주의 에어즈락(지구의 배꼽) 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