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경영학원론 메디슨의 흥망성쇠-메디슨의 성공과 실패

경영학원론 메디슨의 흥망성쇠-메디슨의 성공과 실패
[경영학원론] 메디슨의 흥망성쇠-메디슨의 성공과 실패.pptx


목차
1.메디슨의 소개
2.메디슨의 성공과정
3.메디슨의 경영전략
4.메디슨의 실패
5.결론 / 질의응답


본문
1989년 25억원, 1994년에는 476억원(20배이상 성장)
1995년에는 800억원으로 급증

1. 경쟁사의 출연, 경쟁력 약화

경쟁사인 도시바, GE, 지멘스,필립스 등이 동일기술을 획득하고 국내시장에서는 삼성, 중외메디칼 등 중견업체가 미국의 GE, 일본 히다치 등과 기술제휴를 하게 되어 초음파진단기의 생산에 나서므로써 3차원 초음파 시장의 기술적 우의와 경쟁력이 약화됨



본문내용
인과용 초음파 진단기가 대표제품.
세계 최초로 3D 초음파 장비를 개발하여 미국, 일본,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는 회사
국내 벤처 1호. 벤처계의 신화

정부와 국내 의료기기 생산업체로부터 연구 자금을 받아
국책 연구일환으로 초음파 진단 기술 연구 수행
카이스트 앞 여관방에서 최첨단 고해상도의 초음파 진단기 발명
이민화 연구원은 1985년 메디슨을 창업
터키, 이탈리아, 파키스탄, 인도 등 5개 나라의 업체와 계약을 체결, 해외시장 공략
매출 5억원을 시작으로 성장 거듭
매출 30억원을 기록,
국내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들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 메디슨의 성장과정 -

제품을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받음
미국을 비롯 독일, 러시아, 중국에 해외 합작 법인을 설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