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pptx


목차
1.기업소개
2.기업선정이유
3.외부환경분석
4.5Forces Model
5.내부역량분석
6.전략제안
7.결론


본문
기업소개
Vision
국내 와인 수입사 시장에서 유통 점유율 1위를 유지하자.
Mission Statement
좋은 와인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여 국내 와인 시장의 성숙한 문화를 선도한다.


Vision
국내 와인 수입사 1위를 넘어 세계적인 와인 유통의 러브마크화
Mission Statement
좋은 와인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회사를 운영하며 직원에게는
동기부여와 보상을, 주주들에게는 가치있는 성장으로 보답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모토로 국내 와인 시장의 성숙한 문화를 선도한다.

외부환경분석
2008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한 감소
경기 회복에 따라 와인 수입 및 소비 증가 예상

최근 3년간 수입량 13% 증가, 2012년 전년대비 6% 증가
국내 와인 수입 자유화 이후 와인 수입의 지속적 증가


2004년 한국-칠레 자유무역협정으로 인한 와인 수입량, 종류의 증가로
와인 시장 규모 증가
한미 FTA 체결이후 미국와인 수입 증대로 와인 시장 확대 예상

2004년 칠레 FTA 이후 와인 유통 마진 증가 경향

와인과 위스키는 호황 시 높은 판매량을 보임
2008년 세계 경제 불경기 이후 소주/맥주로 수요 이동

2010년 출고 동향 분석을 통해 탁주의 출고량 증가 확인
전체 주류 출고량에서 지속적 성장으로 위협 가능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상대적으로 자본소요량은 적음(투자설비 적음)
유통업 구조상 규모의 경제 / 초기진입자 우위(유통채널 구축)
낮은 브랜드 차별정도
주류 유통업은 제도적 진입장벽이 높음
유통채널 상 대기업의 보복 가능성

공급자 교섭력
국내 1위 수입사
공급자보다 큰 상대적 크기
더 나은 정보력

산업 내 경쟁
높은 산업집중도(10위까지 시장 80% 차지)
수입와인에 따른 낮은 차별성
경쟁기업과의 동실성이 높음
경기순환에 민감하여 경쟁 치열(가격경쟁)
낮은 고정비용

대체재의 위협
와인의 이미지 특성 상의 전환비용 존재
타 주류의 유용성에 의한 대체 가능성


구매자 교섭력
판매사의 상대적 크기
유통채널
대기업 자체
와인 수입능력


해외 유수 와이너리와
돈독한 관계 구축 및 활용

국내 최고 수준의
와인 포트폴리오 구축

국내 최초 4개 명예기사 작위

100여 개 와인
독점 공급

국내 최대의 와인 독점 공급능력 (높은 시장 집중도에서의 경쟁력)




본문내용
역량분석
전략제안
결론
Contents
PAGE:3
기업소개
금양 인터내셔날
설립 년도
1989년 5월 30일
대표자
박재범
본사
서울 금천구 가산동 STX-V타워
주요사업
주류수입 및 도매업
(종합수입주류)
임직원 수
281
주주 수
58
취급품목
와인, 꼬냑, 알마냑, 브랜디,
리큐르, 럼, 진 등
Introduction
PAGE:4
기업소개
연도
내용
연도
내용
1989
금양인터내셔날 창립/ 프랑스 Noble 와인 판매
2004
프랑스 Ginestet 독점공급
1990
프랑스 Camus / 프랑스 Chabot /
미국 Jordan 독점공급
2005
아르헨티나 Trapiche / 이태리 Ruffino 독점공급
1993
프랑스 Pol Roger 독점공급
2006
프랑스 Jean Luc Col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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