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유니클로 마케팅분석

유니클로 마케팅분석
유니클로 마케팅분석.pptx


목차
1.기업개요 & 연혁
2.SWOT & STP 분석
3.마케팅 환경 분석
4.성공요인
5.타기업 비교
6.결론


본문
- 뛰어난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으로 유행에 맞는 상품을 적기 공급
특정연령에 구애 받지 않아, 넓은 시장을 커버
마켓 형태의 매장과 낮은 가격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비목적 구매 유도
One-stop 쇼핑이 가능

SPA 브랜드의 특성상 저가격 전략을 추구하여, 마진의 폭이 작음
노멀한 상품이 강점인 동시에 약점이 될 수 있음
저가격에 의한 소구는 국내 소비자 를 잘 알고 있는 로컬브랜드의 인지

- 경제 불황으로 인하여, 저가격 상품에 대한 니즈 증대
- 빨라지는 Trend 순환주기로 인하여 SPA Brand 특유의 강점이 시장 기회를 포착하기 용이

뚜렷한 개성을 갖춘 SPA브랜드들의 공습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저가의류 시장의 확대
국내 시장의 니즈에 부합한 대기업 기반 브랜드의 역공 가능성 존재

Segmentation
- 장기적인 경제 약화, 소비 심리가 지속적으로 위축 합리적 소비를 지향,
실속을 챙기는 알뜰 쇼핑 성향이 증가.
- Life Style : 초저가 합리적 라이프 스타일 VS 차별적 초고가 럭셔리
- 사회계층 : 스타일에 관한 소비자의 패션의식은 저마다 개성 있는 스타일 지향.

Targeting
- 주 타겟 : 20대 대학생 , 서브타겟 : 10대 후반의 청소년, 주부
친 미디어적 성향이 강하고, 유행에 민감하여 트렌드가 빠르게 반영된 캐쥬얼한 복장을 찾음.
싸면서 품질이 좋은 옷을 원한다는 기본적인 심리 반영.





Positioning
- ‘싸고 품질 좋은 심플한 캐주얼’ 이라는 이미지 -> 경쟁사와 차별화가 되는 점 ‘가격이 싸면서도 품질이 좋다’
- 장애요인 : 품질을 좋게 유지하면서 단가를 싸게 만드는 일 + 싸게 만들면 품질이 안 좋은 것이라는 인식
= 공정, 유통의 효율화 : 탁월한 물류 시스템 -> 원가절감 능력
=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관리 ->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적응 능력




유니클로 한국 진출

- 진입방법 : 직접 수출

- 한국에서는 직접 생산활동을 하지 않으며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한국에 마케팅 법인을 세웠으며, 2005년 9월 롯데쇼핑과 합작사인 FRL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진출

- 도심 상권의 높은 임대료, 보증금 감안할 때 대형매장 투자비를 절감하면서 유통파워와 자금력을 활용을 해 비교적 쉽게 시장 침투

- 국내 런칭 이후 매년 60%씩 매출이 늘고 있으며, 2009년 8월 기준 점포수 41개, 매출액 1,200억 원을 기록




본문내용
2
3
4
5
결론
타기업
성공요인
환경분석
SWOT,STP

개 요
Unique Clothing Ware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일본의 GAP를 꿈꾸며, 1984년 히로시마에 1호점 개장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제조소매업
연 매출 5,964억엔의 일본 대표 기업으로 성장함
일본 내에서는 760개 점포를 넘는 출점을 달성
개요&연혁
PAGE:4
1
2
3
4
5
결론
타기업
성공요인
환경분석
SWOT,STP
개요&연혁

연 혁
연 도
내 용
1984년
히로시에 유니클로 1호점이 후쿠로마치점 오픈
1987년
PB(Private Brend) 개발 시작
19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사명 변경
1994년
매장 100점 돌파, 히로시마 증권거래소 상장
1998년
도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