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르노삼성자동차(주) 마케팅 전략

르노삼성자동차(주) 마케팅 전략
르노삼성자동차(주)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서론
선정이유
기업소개&설립배경
2.본론
지금까지의 르노삼성
실패요인분석
시장상황분석
마케팅전략분석
1)SWOT분석
2)STP전략
3)4Ps
3.결론
앞으로의 과제



본문
2000년 9월 프랑스의 르노자동차가 삼성자동차의 자산을 인수함으로써 탄생한 한국의 자동차회사!

“출시 당시 우수한 성능으로 소나타의 자리를
위협한 SM5”

-경쟁회사의 과감한 디자인 변경과 라인업증대에 대응소홀-

“디자인 기아와
K시리즈의 등장”

그 놈이 그 놈이네?

디자인부분 603점으로 산업평균679점에 못 미치는 최하위

□ 국내시장의 높은 승용차 의존
국내 자동차의 등록대수는 1,500만대,이 중 승용차는 약 71%에 달하는 1,070여 만대.

□ 국내자동차 회사들의 수출 주력
국내 자동차 생산량의 60%이상은 수출물량.


□ 기름값 상승과 환경오염에 대한관심증대
고유가 환경오염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해외브랜드들의 위협
도요타,타타대우,BMW,아우디 등이 중국 시장진출을 목표로 하면서 그 시험 시장으로 한국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있음.
마니아형 - 차에 대한 관심이나 지식이 높은 사람

민 감 형 - 차 외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층

과 시 형 - 자신의 신분을 나타내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층

경 제 형 - 경제성이나 편의성에 가장 민감한
소비자층



□중형차 주 고객층의 연령대를 낮춤

기존 주 고객층 40대~50대 초반 →
40대 이하의 젊은 고객층흡수.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에 따라 30 ~ 50대
여성을 주요 고객으로 인식, 전문직 여성중심.

주부 마케팅 강화 → 최종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곡선이 두드러지는 디자인에 걸맞는 여성적이고 세련된 도시적 느낌과, 후발 업체가 가지는 미래 지향적이고 신선한 진취적인 분위기를 부각시키면서 포지셔닝을 한다.








본문내용
분석
2)STP전략
3)4Ps
앞으로의 과제
PAGE:3
서 론
PAGE:4
선정이유
COK’s 는 르노삼성의 부활을 이끌 것이다.
PAGE:5
기업소개&설립배경
2000년 9월 프랑스의 르노자동차가 삼성자동차의 자산을 인수함으로써 탄생한 한국의 자동차회사!
PAGE:6
기업소개&설립배경
“2000년 9월 1일 르노삼성자동차의 출범”
삼성자동차 유치를 위한 부산상공회의소 활동
삼성자동차 매각관련 부산상공회의소 역할
“94년 12월 7일 삼성의 자동차사업 진출”
PAGE:7
본 론
PAGE:8
지금까지의 르노삼성
“출시 당시 우수한 성능으로 소나타의 자리를
위협한 SM5”
SM5 2001년 식
“디자인 기아와
K시리즈의 등장”
-경쟁회사의 과감한 디자인 변경과 라인업증대에 대응소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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