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국제경영 A+ 르노삼성의 한국 진출 전략

국제경영 A+ 르노삼성의 한국 진출 전략
르노삼성.pptx


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기업현황
4.진출전략
5.미래전략
6.출처

본문
르노 삼성 기업 소개
2001. 5. 누계 생산 10만대 돌파.
2002.9. 준중형 승용차 SM3 판매개시
2004.12. 
2007.12. SUV QM5출시
2008.1.SM5 출시 10주년 누적판매 60만대 돌파
2009.4.NEW SM3공개, 서울 모터쇼 베스트카 선정
2010. 9. 르노삼성자동차 창사 10주년
2011. 1.SM5 유럽 첫 진출,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달성


본문내용
관리
경쟁사 분석
자동차 전망
문제점 & 개선방안
Ⅵ.
출처

프랑스에 본사를 둔 르노 가 위기에 처해 있던 ㈜삼성 자동차를 M&A함으로써 우리나라에도 발을 들이게 되었고 그 방법에 있어서 어떠한 방식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는가 알고 싶어 선정하였습니다.
선정이유

About 르노삼성

르노삼성 (Renault Samsung Motors)
설립일 : 2000년 9월 1일


대표 : 프랑수아 프로보
주주구성 : 르노 (80.1%) 삼성 (19.9%)


자본금 : 4,400억

생산능력 : 300,000대/년
기업소개

1999. 6.
2000. 9.
2001. 5. 누계 생산 10만대 돌파.
2002. 9. 준중형 승용차 SM3 판매개시
2004. 12.
2007. 12. SUV QM5출시


참고문헌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삼성경제연구소
르노삼성공식블로그
쉐보레
현대자동차
기획논문 : 세계화와 글로벌 마케팅 - 이재철
논문 : 르노자동차회사의 글로벌화 기반 구축
폭스바켄코리아
도요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관련 수업 A+ 발표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