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마케팅 락스타 국민은행 (KB 樂star) 브랜드 광고 전략

마케팅 락스타 국민은행 (KB 樂star) 브랜드 광고 전략
[마케팅] 락스타 국민은행 (KB 樂star) 브랜드 광고 전략.pptx


목차
1.락스타 (KB 樂star) 소개
2.환경분석
3.STP전략 / 4P전략
4.브랜드전략
5.광고/PR
6.한계점 및 결론


본문

2011년, KB는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락스타’라는 20대 전용 브랜드를 선보임
국민은행이 갖고 있던 ‘나이 든’ 이미지를 벗고, 미래의 성장동력도 함께 확보
하겠다는 전략
→ 젊은 층 공략을 통해 젊은 은행 이미지를 강화, 미래의 고객을 확보
대학생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집중적, 공격적으로 대학생 마케팅을 펼침
→ 20대 마음을 잡아라 - 국민은행, 20대 전용브랜드 내세워현재보다 미래가
치에 중점”
- 학생 고객의 70%는 취업 뒤 은행을 안 바꿈(한겨례뉴스 경제신문 기사 중)

→ 고객 생애가치를 들여다 봄


락스타는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후 야심 차게 선보인 “국내 최초 대학생 전용 점포”이다

대학생을 겨냥한 미니점포
기본적인 은행서비스는 물론 세미나 룸, 셀프 카페 등 문화 공간의 역할
‘숙명 눈꽃지점’을 시작으로 전국 43개 대학교 앞에 총 41개의 점포를 운영

- Star Zone에서만 신규 가능 상
품유형
자유 적립식 적금 계약기간 6
개 월 ~ 24개월 저축금액 월 1
만원 이상 분기당 3백만 원 이
내에서, 만기 1개월 전까지 자
유롭게 저축 가능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
춰 다양한 할인서비스 제공
- 금융수수료 면제
- 월간통합 할인한도
( KB 락스타 체크카드는 nori/해
피nori/해피樂star/슈퍼스타KB
국민nori체크카드와 동일계열카
드로 월간 할인한도 및 이용실
적이 통합관리됨 )


star 패키지
(=star 고객등록 + star 통장 자동이체 + 樂star 체크카드 월 20만원 이상 사용) 를 달성한 고객에게 매월 추첨을 통해 FUN 서비스(인기공연 티켓 및 영화예매권 증정)를 제공해 주는 star 고객우대제도

→ 등급별
FUN서비스 제공

대학생고객들 포지셔닝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젊은 이미지를 창출
리딩뱅크로서의 이미지 구축
(은행 중 최초 시행)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
뛰어난 서비스와 빠른 금융전략을 구축

SNS 채널확대를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 개설

락스타 홍보 뿐 아니라 청춘릴레이, 패셔니스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고객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 마련


본문내용
:3
Ⅰ.락스타 소개
기업소개/환경분석/STP전략/4P전략/브랜드전략/광고,PR /결론
PAGE:4
KB 기업 소개
기업소개/환경분석/STP전략/4P전략/브랜드전략/광고,PR /결론
KB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뱅크로
한국 대표 은행으로 성장하고 있음
1963년 2월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위해 제정된 국민은행법이 공포됨에 따라 국민은행 창립
KB정신
worth
비전
Vision
미션
Mission
KB국민은행 브랜드 평가지수 1위
각종 1위를 차지한 KB기업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
국가고객만족도(NC냐)7년 연속 1위
고객만족경영대상 대상수상
KB국민은행의 비전, 미션 및 KB정신
PAGE:5
KB 락스타 등장
락스타는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후 야심 차게 선보인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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