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삼성노블카운티 서비스마케팅전략

삼성노블카운티 서비스마케팅전략
삼성노블카운티 서비스마케팅전략.pptx


목차
1.주제선정이유
2.기업소개 (SWOT/STP)
3.서비스마케팅 전략 (7P)
4.결론 및 시사점


본문
VISION
가치 있는 노후의 행복 파트너, 월드클래스 CCRC
MISSION
사랑과 정성을 다하여, 가치 있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변화와 혁신으로 CCRC의
패러다임을 선도한다.
핵심가치
사랑과 효, 정직과 공정, 소통과 존중, 변화와 혁신,
역량강화와 미래준비, 책임감과 열정


- 실버타운 관련 풍부한 인프라
- 삼성의 브랜드 파워
- 자연 친화적인 배산임수 지역
- 지역사회와의 교류

도시근교 지가상승에 따른 입주금액 상승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함
- 프리미엄 서비스에 따른 고비용


- 평균수명 증가에 따른 노인인구의 증가
- 노년층의 경제력 향상
- 노인의 의식구조 변화
사회구조변화로 인한 노인부양의 어려움

-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부족
- 고객의 서비스 요구의 다양화
실버타운에 대한 부정적 인식 잔존
- 산업성장에 따른 경쟁자 증가

고가격에 맞는 최고급 서비스로 입주민에게 세심한 배려를
통해 행복과 안전을 제공하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 하는
삼성 노블 카운티

가치증대서비스

지역민과 함께하는 생활문화센터
근교형이라는 지리적 이점


가치지원서비스

편리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로 의료나 여가, 문화서비스 등

핵심서비스

실버타운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의식주

직원
오랜 경력을 갖춘 전문가
의료진 상주
자원봉사자 활용

관계 마케팅
입주회원 “가든파티”
생활상담 및 말벗 지원


본문내용
GE:3
주제선정이유
PAGE:4
고령인구 증가와 경제력 향상으로 인한 실버타운 수요 증가
주제선정이유
PAGE:5
주제선정이유
3. 지역사회 공익 증진에 기여
→ 삼성브랜드의 재단사업
→ 최고급 실버타운 서비스 제공
→ 지역사회 공익 증진에 기여
PAGE:6
기업소개
PAGE:7
기업소개
가치 있는 노후의 행복 파트너, 월드클래스 CCRC
사랑과 정성을 다하여, 가치 있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변화와 혁신으로 CCRC의
패러다임을 선도한다.
VISION
MISSION
핵심가치
사랑과 효, 정직과 공정, 소통과 존중, 변화와 혁신,
역량강화와 미래준비, 책임감과 열정
삼성생명공익재단 2001년 개원
PAGE:8
SWOT 분석
- 실버타운 관련 풍부한 인프라
-

참고문헌
참고논문
우은영. “한국형 실버타운의 운영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경영대학원. 2006
유상진. “도시형 유료노인복지주택 개발사례 연구”.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2006
박용택. “실버타운 사례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광운대 경영대학원. 2006

인터넷 사이트
삼성노블카운티 공식 사이트 : http://www.samsungnc.com/
실버마케팅 관련 블로그 : http://blog.naver.com/josephchoi.do/
국민연금공단 : http://www.nps.or.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기사
[COVER STORY] 2004년 대한민국 노인 용인 삼성노블카운티 (2004.05)
[주말탐방] 용인 ‘노블 카운티’의 은퇴자들 (20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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