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탐스 TOMS의 마케팅 전략

탐스 TOMS의 마케팅 전략
탐스 TOMS의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브랜드 스토리
- 선정이유
- 탐스 소개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도출과정
기부의 시작 One for One
- 진행중인 캠페인
- 매출과 기부현황

2. TOMS의 전략
- 상품성
- 신뢰성
- 지속성
- SNS


3. TOMS 마케팅
- 광고마케팅을 하지 않는 TOMS
- 스타마케팅의 만남 TOMS
- 블로그를 통해 널리 알려진 TOMS

4. 결론
- 시사점


본문
착한 기업이란?

윤리적 기업 또는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다하는 기업을 지칭한다.
사회적 목적을 우선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을 말한다


(활동: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며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기도 하고,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기도 하고, 공정한 거래과정을 거친 원료를 사용하는 것)

TOMS의 창업자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고객이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할 때마다 신발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한 켤레를 전달하는 TOMS의 One for One 기부공식

고객이 안경 한 개를 구매할 때마다 도움이 필요한 한 사람이 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TOMS의 새로운 One for One 기부공식

고객이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할 때마다 한 켤레를 신발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캠페인

평범한 신발 한 켤레가 아이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고 변화를 줄 수 있는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

신발 없이 생활하는 아이들이 얼마나 힘들게 지내는지 맨발로 하루를 보내며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

지구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얼루어 그린캠페인’탐스도 동참하고 후원함

가지고 있는 탐스 운동화나 하얀 캔버스 소재 탐스 운동화를 나만의 스타일로 색칠하거나 장식하여 직접 디자인 하는 행사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어디에나 코디 하기 쉬운
보편적 아름다움

편안한 착용감

TOMS 그 자체만으로도 이미
충분한 상품가치를 지닌다

TOMS 자체가 공익활동을 위해 탄생된 기업이기도 하지만, 직접 신발을 기부하는 영상을 자원 봉사자들이 직접 찍어 유투브나 블로그에 올리거나, TOMS 자체적으로도 그 과정을 전부 공개한다. 또한 월드비전과 같은 NGO와 연계하여 활동을 진행하니 더 많은 신뢰감을 준다

기부가 제대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 등의 그 과정에 대해 모두 공개하여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신뢰감을 심어 준다

자원봉사자는 누군가 신발을 보내주어야만 기부를 할 수 있죠.
아이들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돕고 싶어 자선단체가 아닌
사업을 시작한 것이에요. 현재 아르헨티나의 한 마을에는 지속적으로 신발을 계속 기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계속 크니까 한 번만 주는 것이 아니라 계속 줘야
하거든요. 그래서 사이즈를 재서 지속적으로 주려고 노력하고, 또 그렇게 하는 부서가 따로 있어요.
월드비전 같은 곳이랑 연계해서 하기도 하고.

이처럼 기부 활동이 일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지속시키려는 노력은 긍정적 이미지와 감동을!


본문내용
부현황
2. TOMS의 전략
- 상품성
- 신뢰성
- 지속성
- SNS
3. TOMS 마케팅
- 광고마케팅을 하지 않는 TOMS
- 스타마케팅의 만남 TOMS
- 블로그를 통해 널리 알려진 TOMS
4. 결론
- 시사점
PAGE:3
1. 브랜드 스토리
PAGE:4
선정이유
1. 브랜드 스토리
착 한 기 업
PAGE:5
선정이유
1. 브랜드 스토리
착한 기업이란?
윤리적 기업 또는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다하는 기업을 지칭한다.
사회적 목적을 우선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을 말한다
(활동: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며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기도 하고, 수익의 일부를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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