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pptx


목차
Ⅰ. Google 소개

1) Google이란?

2) Google의 역사와 변천과정

3) Google의 현재

Ⅱ. Google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1) 이미지마케팅

2) 이타주의적 마케팅

3) 소셜 마케팅

4) 마케팅전략

- STP 전략 / SWOT / 경쟁사분석 / 4C전략 /4P전략

5) Long Tail 전략

6) M&A 전략

- 안드로이드 / 어플라이시맨틱스 / 유튜브

Ⅲ. Google의 마케팅전략 실패사례

Ⅳ. 미래와 지향점

Ⅴ. Q & A


본문
1.검색엔진 기능

미국 전체 인터넷 검색의 2/3 ,
전세계의 70%를 장악

2. 서비스 사업

E-mail, 문서관리, 지도제작, 출판 도구,
소셜 네트워크, 전화 디렉터리 서비스
비디오 유통

3. 광고사업

검색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사용자를
확보하고 이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표적 광고 제공


4. Google 제품 출시

구글폰, 크롬북, 클라우드, 안드로이드가 대표적인 상품

구글(Google)은 처음에
구골(Googol)로 등록하려다가 실수로 사명을 잘못 표기한 것

구골 이란?
10의 100제곱을 뜻

① Google 토크

G메일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간의 상호
메시지 교환이나 통화를 할 수 있는
인터넷 전화

② Google 어스

전 세계의 위성 지도를 검색하여 길을
찾아주는 서비스

③ G - mail

안드로이드 이용할 때 기본 계정으
우리나라에서도 이용현황이 상당히 증가

1.시간이 넉넉하고 잡다한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

EX) 네이버

2.커뮤니티를 즐기는 소비자

EX) 다음, 싸이월드

3. 유용한 정보를 단시간 내에 얻기를 원하는 소비자

EX) 네이버

▶ 이미 대다수의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

▶ 구글이 가진 전문적 자료 검색 이점을 활용하여 정보를

얻길 원하는 검색시장에서 집중적 마케팅을 실시

▶ 구글은 후발주자이지만 네이버에게 잠재적 위협이 될 수 있을 만큼

방대하고 전문적인 검색 데이터 베이스 구축

▶ 자료 출력방식을 정보 유용성에 따라 재편성하고

보기 쉽게 정렬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을

인지시킬 필요성이 높음

▶ ‘전문지식 검색 = 구글’ 전략 실행


본문내용
e의 현재
Ⅱ. Google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1) 이미지마케팅
2) 이타주의적 마케팅
3) 소셜 마케팅
4) 마케팅전략
- STP 전략 / SWOT / 경쟁사분석 / 4C전략 /4P전략
5) Long Tail 전략
6) M&A 전략
- 안드로이드 / 어플라이시맨틱스 / 유튜브
Ⅲ. Google의 마케팅전략 실패사례
Ⅳ. 미래와 지향점
Ⅴ. Q & A
Index.
PAGE:3
Google 소개
1. Google이란?
Google은 무엇을 하는가?
검색엔진 기능
미국 전체 인터넷 검색의 2/3 ,
전세계의 70%를 장악
2. 서비스 사업
E-mail, 문서관리, 지도제작, 출판 도구,
소셜 네트워크, 전화 디렉터리 서비스
비디오 유통
3. 광고사업
검색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사용자를
확보하고 이를 이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