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마케팅원론 아웃도어 레드페이스(THE REDFACE) 마케팅 분석

마케팅원론 아웃도어 레드페이스(THE REDFACE) 마케팅 분석
[마케팅원론] 아웃도어 레드페이스(THE REDFACE) 마케팅 분석.pptx


목차
1.선정제품
2.선정동기
3.환경분석
4.SWOT
5.STP


본문
THE REDFACE

1966년 한국최초 암벽등산화 개발
2000년 RF상사와 합병
2002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 ISO9001획득
2004년 안성물류센터 설립
2005년 ‘SALOMON’과 상표 및 기술제휴
2008년 ‘SALOMON’ 브랜드 신규전개

내가 원조 아웃도어야!!!

아웃도어 국내시장 매년 꾸준히 큰 폭으로 증가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이 많이 생김으로써 걷기 운동 열풍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등산 활동 증가

• 45년간의 아웃도어 기술 축적
• 전국적 많은 단독유통망 확보
• 자체 개발로 인한 저렴한 가격
• 한국 최초로 외국 의류 인수

국내 아웃도어의 브랜드 중심에서 낮은 인지도
타 아웃도어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 레드페이스 매출 증가
• 국내 아웃도어 매출 증가
• 국내 의류시장 규모 증가
• 국내 등산객 증가

•• 저렴한 가격 좋아하는
한국인특성
• 경쟁사의 높은 시장 점유율
• 대체제의 위협
•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심리위축


*A시장(가격중시형)
가격을 중시. 디자인 기능 측면보다 실용적이고 저렴한 가격 제품을 선호
☞ 알뜰한 주부계층

*B시장(기능중시형)
편리함과 기능적인 면 동시 추구.
등산, 낚시, 레저활동을 많이 즐김
☞ 동아리 학생, 직장인, 동호회

*C시장(디자인중시형)
제품의 가격, 기능보다는 디자인, 트렌드에 따른 패션을 중요.
자신의 개성 표현 하는 계층

레드페이스는 현재 낮은 인지도로 위의 시장에 타브랜드에 비해 시장 경쟁력이 떨어지는 상태.

자체 개발의 뛰어난 기술력을 이용하여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원가를 절감하여 타 브랜드에 비해 조금 낮은 가격 경쟁력으로 포지셔닝을 하였음.

• 자체 개발한 소재(ISO9001)
‘Contra-Tex’
․‘EX-Cool&Dry’
․‘EX-Stretch’
․‘EX-Stretch’
․‘EX-Silver’

• 디자인, 품질차별화,
등급별 가격
• 타 제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

• 차별화된 유통망 구축
• 특별한 물류 시스템
• 국내 다수 매장 보유


본문내용
rketing 4p mix
PAGE:4
THE REDFACE
2005년 ‘SALOMON’과 상표 및 기술제휴
2004년 안성물류센터 설립
2008년 ‘SALOMON’ 브랜드 신규 전개
1966년 한국 최초 암벽등산화 개발
2000년 RF상사와 합병
2002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 ISO9001획득
S T P
S W O T
환경분석
선정제품
선정동기
Marketing 4p mix
PAGE:5
선정동기
내가 원조 아웃도어야!!!
S T P
S W O T
환경분석
선정제품
선정동기
Marketing 4p mix
PAGE:6
환경분석
S T P
S W O T
환경분석
선정제품
선정동기
S T P
S W O T
환경분석
선정제품
선정동기
Marketing 4p mix
PAGE:7
5조원
4조원
3조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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