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6일 일요일

국제마케팅 삼익악기의중국시장 진출 -글로벌전략

국제마케팅 삼익악기의중국시장 진출 -글로벌전략
[국제마케팅] 삼익악기의 중국시장 진출 -글로벌전략.pptx


목차
Part1.
중소기업 현황
Part2.
삼익악기 소개
Part3.
삼익악기의 글로벌전략
Part4.
중국시장 전략


본문
2. 산업분석

-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잠재수요 확대 예상
- 고가 위주의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및 저가품의 해외현지생산을 통한 마진 개선
- 해외부문에서의 고급품질 및 브랜드 인지도
(저가품 위주 중국제품과의 차별화)

수요탄력성이 높은 산업 특성 - 규모의 영세성 - 독일, 미국산 등 고가 위주 상품과의 기술력 차이 존재 - 신규수요 부족으로 판매량 정체

- 해외 생산기지 이전을 통한 신규 시장개척 및 원활한 원자재 확보
- 중국시장 확대 가능성
- Silver 세대의 구매력증대로 악기 수요증대
- 정서함량을 위한 교육계의 음악교육 중시

- 중국, 일본 등과의 경쟁격화
- 원재료, 환율 등의 가격변동성
- 원목수출국들의 자원보호주의


본문내용
장 전략
Contents

Part1.
중소기업의 현황

1.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2. 중소기업 글로벌 시장기여도

3. 중소기업이 해야하는 노력
정부 정책, 공공 기관 적극 활용
1. 중소기업청, 코트라,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입은행,
수출입보험공사등 11개 정부 기관
EX)
2. 정부의 빠른 업무 처리 방법 강구

Part2.
삼익악기 소개

1.기업소개

2. 산업분석

3. 산업분석 (2) 제품 소개

Part3.
삼익악기의 글로벌전략

글로벌하게 사고하고
로컬하게 행동하라

글로벌 현지화
-미국 현지인 고용
탁월한 시장지식,
뛰어난 문화적 지식
→소비자에 대한 파악용이
-지역에 맞는 브랜드로 판매
현지 기업들과 합작
→친숙한 브랜드

S T P
-Segement 세분화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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