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소비자관련문제와 개선방안

소비자관련문제와 개선방안
소비자관련문제와 개선방안.hwp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소비자의 권리와 역할
1. 소비자 권리
2. 소비자 역할

Ⅲ. 소비자 관련 주요 문제
1. 품질, 성능 관련 문제
2. 가격 관련 문제
3. 불성실한 정보제공
4. 열등한 협상력 문제
5. 소비자 단체 관련 문제

Ⅳ. 소비자 집단과의 관계개선 방안
1. 고객만족경영(CSM)의 전개
2. 제품정보 제공활동
3. 피드백 시스템 구축
4. 사회적 마케팅

Ⅴ.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는 기업이 생산한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구매&#8228;사용함으로써 소비자와 기업이 서로의 효익을 증대시키는 관계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기업이 소비자 문제를 일으키고 그 결과 제품불매운동과 같은 소비자들의 조직적인 저항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기업은 소비자 주권을 회복시키는 한편, 건전한 수요의 창출을 통해 소비자와의 바람직한 관계를 정립해야 한다.
종래의 소비자주의의 개념은 가해자로서의 기업에 대하여 피해자로서의 소비자권리를 주장하는 성격이 강하였다.


본문내용
격 관련 문제
3. 불성실한 정보제공
4. 열등한 협상력 문제
5. 소비자 단체 관련 문제
Ⅳ. 소비자 집단과의 관계개선 방안
1. 고객만족경영(CSM)의 전개
2. 제품정보 제공활동
3. 피드백 시스템 구축
4. 사회적 마케팅
Ⅴ.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는 기업이 생산한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구매사용함으로써 소비자와 기업이 서로의 효익을 증대시키는 관계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기업이 소비자 문제를 일으키고 그 결과 제품불매운동과 같은 소비자들의 조직적인 저항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기업은 소비자 주권을 회복시키는 한편, 건전한 수요의 창출을 통해 소비자와의 바람직한 관계를 정립해야 한다.
종래의 소비자주의의 개념은 가해자로서의 기업에 대하여 피해자로서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정희, 2005, 소비자 문제와 소비자 요구, UUP
문정숙, 2007, 시장과 소비자 문제, 형설출판사
안광호 외, 2010, 소비자행동, 법문사
김준호, 2008, 고객만족경영, 무역경영사
고객만족경영, 한국능률협회, 2001



하고 싶은 말
소비자 관련 문제 개선방안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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