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라즈베리파이(초소형PC) 문제점과 개선방안

라즈베리파이(초소형PC) 문제점과 개선방안
라즈베리파이(초소형PC) 문제점과 개선방안.doc


목차
Ⅰ. Personal Computer 시장분석
Ⅱ. 라즈베리 PC
Ⅲ. 파괴형 혁신의 활용 – 신시장 창출
Ⅳ. 라즈베리PC기반 HMS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Ⅴ. 결론


본문
Ⅰ. Personal Computer 시장분석

Ⅰ-1) PC 시장의 변천

최초로 상업적으로 판매된 개인용 컴퓨터인 MITS사의 Altair 8800이래, PC라는 단어는 70년대초 IBM에서 생산한 개인용 컴퓨터의 상품명인 IBM PC에서 유래하고부터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다. 한국에는 1980년대에 도입되어 1990년대 이후 인터넷과 함께 널리 보급되었다. 각종 디지털 정보의 저장•관리•통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음악 감상, 게임, 채팅 등에도 쓰인다.
70년대에는 8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용도가 상당히 제한적 이였지만 80년대 이후에는 16비트 도스운영체제를 주류로 X86이라 불리던 인텔의 CPU를 사용하는 PC가 등장, 현재의 워드프로세서나 엑셀프로그램의 초기버전이 등장했다. 90년대에는 32비트 Windows가 등장하였고 인터넷의 급격한 발달과 함께 펜티엄시대가 막을 열게 되면서 일반 가정에도 개인용 PC가 빠르게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2000년대에는 64비트 프로세서가 등장했고 많은 개인 PC가 보급되어, PC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수많은 정보 기기와 가전 제품의 보급을 이끌게 되었다. 최근 들어서는 쿼드코어 CPU가 보급되기 시작하였고 인텔에서 내놓은 인텔 코어 i7의 경우 네 개의 코어가 동시에 각각 두 개의 스레드를 처리하며 OS상에서는 8개의 CPU의 역할을 수행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부록 사용자료 1-1, 1-2 참고>


본문내용
3 이성은
Ⅰ. Personal Computer 시장분석
Ⅰ-1) PC 시장의 변천
최초로 상업적으로 판매된 개인용 컴퓨터인 MITS사의 Altair 8800이래, PC라는 단어는 70년대초 IBM에서 생산한 개인용 컴퓨터의 상품명인 IBM PC에서 유래하고부터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다. 한국에는 1980년대에 도입되어 1990년대 이후 인터넷과 함께 널리 보급되었다. 각종 디지털 정보의 저장관리통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음악 감상, 게임, 채팅 등에도 쓰인다.
70년대에는 8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용도가 상당히 제한적 이였지만 80년대 이후에는 16비트 도스운영체제를 주류로 X86이라 불리던 인텔의 CPU를 사용하는 PC가 등장, 현재의 워드프로세서나 엑셀프로그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