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인터파크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 개선방안

인터파크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 개선방안
인터파크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 개선방안.pptx


목차
1.전자책 시장의 현황
2. 비스킷 소개
3.F.G.I. 분석
4. 설문 조사
5.사례 분석
6.Lay out 개선
7.컨텐츠 확보
8.접근성 향상
9.결 론


본문
현재 위치

전자책 e-book은 우리나라 시장에서 도입기와 성장기에 위치
2012년 한국 전자 책 시장에서도 6000억대 이상의 시장규모 예상
블루 오션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다면 큰 수익 예상

F.G.I. 분석
대상 : 설문조사 응답자중 비스킷 이용자 2人 + 아마추어 전자책 작가
방법 : 온라인 채팅
기간 : 2012년 5월 28일

인터뷰의 Key Factor
- 비스킷 사용 패턴
- 비스킷 서비스를 통해 정확히 얻고자 하는 NEEDS
- 고객입장에서 비스킷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타 회사를 이용한다면 그것의 이유와 그 회사의 장점

목적
인터파크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의 접근성 향상 및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한 사용자 확보

실시결과 얻은 정보
홍보의 부족
- 시장이 포화되지 않았음에도 낮은 인지도로 인한 성장 저해
- 전자책 사용자들의 요구를 수렴한 인터페이스 개선
검색의 불편함
- 통합검색에서의 불필요한 카테고리 분류
- 전자책과 일반책의 명확하지 않은 분류
컨텐츠의 부족
- 단순한 종이책을 디지털화한 전자책으로는 사용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없음
- 종이책을 단순히 디지털화한 전자책과 전자책 전용 작품의 경쟁  경쟁이 되지 않아 순수 전자책
저자들(특히 장르문학)의 활동 저하  컨텐츠 부족
- 장르문학의 경우 종이책보다 전자책 구매자가 더 많음
차별적이지 않은 비스킷 전용 페이지
- 구매할 책을 이미 정한 사용자들은 통합검색 페이지에서 활동이 종료
- 비스킷 페이지를 들어온 사람들은 메인 페이지의 홍보 링크를 통해 들어온 전자책
사용 경험이 없는 사람들과 기존의 사용자들로 나뉨
- 전자의 경우, 이들을 소비자로 전환 시킬 좀더 직관적이고 단순한 구성이 필요
- 후자의 경우, 정보탐색과 구매가 용이한 구성이 필요



본문내용
7
설문 조사
4
3
F.G.I. 분석
접근성 향상
8
결 론
9

국내 시장 현황
시스템 설계
최종 보고서

현재 위치
전자책 e-book은 우리나라 시장에서 도입기와 성장기에 위치
2012년 한국 전자 책 시장에서도 6000억대 이상의 시장규모 예상
블루 오션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다면 큰 수익 예상
시스템 설계
최종 보고서

E-book 시장의 연관도
- 국내외 주요 E-Book 참여자 및 연관도(한화증권 리서치 자료)
시스템 설계
최종 보고서

제공 서비스
인터파크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 서비스로 인한
남여 성별비와 연령별 구성비
시스템 설계
최종 보고서

저작권 보호를 위해 컨텐츠 불법 복제 방지를 위한 개발 & 적용
어디서든 컨텐츠 다운로드 가능
별도의 무선 데이터, 통화료 없이 컨텐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