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창업론 여성전용택시 티아라에 관한 사업계획서

창업론 여성전용택시 티아라에 관한 사업계획서
[창업론] 여성전용택시 티아라에 관한 사업계획서.hwp


목차
1. 사업배경 및 동기
2. 사업아이템 개요
2-1. 사업 목적
2-2. 기대 효과
2-3. 사업 운영
3. 시장분석
3-1. 경쟁자 분석
3-2. 고객분석
4. 마케팅전략
4-1. SWOT분석
4-2. STP전략
4-3. 4P전략
5. 재무계획
5-1. 수익모델
5-2.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5-3. 추정 매출액 규모
5-4. 추정손익계산서
5-5. 예상 손익 분기점


본문
1. 사업 배경 및 동기

최근 여성의 사회적 진출증가로 인하여 여성의 경제력이 증가하고 활동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03년에 비해 2005년도 살인 및 강간사건 발생건수가 각각 813% 증가했으며, 최근 몇 년간 여성을 상대로 한 강력범죄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경향으로 인하여, 범죄의 두려움이나 범죄위험에 노출된 여성들을 지칭하는‘무서워하는 여성’이라는 표현이 생겨났을 정도이다. <한국종합사회조사> 발표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여성의 56.6%가 밤길을 걷는데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특히 지속적으로 터지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택시범죄사건은 여성들의 택시이용에 대한 불안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술자리나 늦은 근무시간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탑승하게 되는 택시는 택시운전사와 고객여성간의 공간적 폐쇄성을 갖는다. 대부분 남성인 택시운전사로 인하여 상대적 약자의 입자에 놓이게 된 고객여성은 폐쇄적 공간 안에서 범죄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것이다. 이로 인해 택시는 성범죄 및 강도사건이 발생하기 쉬운 장소로 전락한 것이다.
이런 택시의 위험성으로 인해 여성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택시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택시회사는 아직 여성전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가 높은 동시에 경쟁자가 없고, 인지도가 높아 새로운 시장개척의 비용이 낮은 블루오션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여성을 상대로 한 여성전용택시를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선정하여 추진을 하려고 한다. 여성전용택시는 영국의 핑크택시와 일본의 안심택시 등 해외의 성공에서 보듯이 국내에서의 성공가능성 역시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한 경제력 확보는 여성을 고객으로 한 사업의 가능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어 여성전용휴대폰(삼성애니콜), 여성전용사이트(마이클럽:선영아 사랑해), 여성 전용 헬스장, 여성전용카드(LG lady card)등 여성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바탕에는 성장하는 여성시장에 대한 가능성과 여성의 소비력을 바탕으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가 추진하는 사업역시도 여성시장의 성장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성장성이 큰 사업이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2. 사업개요
2-1 사업아이템 개요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여성의 택시를 서비스하는 것이 우리 사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전용택시라는 사업목적에 맞게 여성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는 내ㆍ외부 인테리어, 여성필수용품의 비치 및 판매, 여성운전자를 통한 범죄에 대한 공포감해소 등 택시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충족시켜 여성 필수품의 자리를 잡을 것이다.

2-2 기대효과

우리가 추진하는 여성전용택시의 시행으로 일차적으로 택시범죄에 대한 여성들의 공포감을 해소시켜 줄 것이다. 이를 통해 여성의 안전한 사회생활을 도울 것 이다. 그리고 여성을 위한 화장대와 각종 여성용품 등 여성을 위한 편의 시설이 확보되어 있어 출근시간 여성의 필수이용품 자리를 차지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국내최초라는 점과 독특한 내&#8228;외관으로 인하여 광주의 명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다. 광주명물로서의 자리매김은 전국으로 시장을 확대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 이런 점들을 통해 수요는 감소하고 공급은 증대되고 있는 포화기의 택시시장에서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다.

2-3 사업운영


본문내용

3. 시장분석
3-1. 경쟁자 분석
3-2. 고객분석
4. 마케팅전략
4-1. SWOT분석
4-2. STP전략
4-3. 4P전략
5. 재무계획
5-1. 수익모델
5-2.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5-3. 추정 매출액 규모
5-4. 추정손익계산서
5-5. 예상 손익 분기점
1. 사업 배경 및 동기
최근 여성의 사회적 진출증가로 인하여 여성의 경제력이 증가하고 활동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03년에 비해 2005년도 살인 및 강간사건 발생건수가 각각 813% 증가했으며, 최근 몇 년간 여성을 상대로 한 강력범죄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경향으로 인하여, 범죄의 두려움이나 범죄위험에 노출된 여성들을 지칭하는‘무서워하는 여성’이라는 표현이 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