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외식창업론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외식창업론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외식창업론]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hwp


목차
1. 회사소개
1) 회사명
2) 임직원개요
3) 경영이념
4) 비전(미래의 목표)



2. 사업개요
1) 제품수명 주기(PLC) 분석
2) 점포명 소개



3. 상권분석
1) 입지선정이유
2) 상권 분석 및 유동인구 분석
3) 주변업체분석
4) 타겟



4. 영업계획
1) 운영계획
2) 인테리어
3) 매장 lay-out

5. 사업운영계획
1) 마케팅(프로모션)
2) 4P
3) SWOT 분석



6. 메뉴
1) 메뉴계획 및 설명



7. 인력운영계획
1) 조직도
2) 인원계획
3) 교육계획



8. 재무계획
1) 구매계획
2) 매장관련 투자 & 소모비용
3) 투자예산 및 수지분석안



본문
1) 입지선정이유
우리나라에서 장사 잘 되는 집들은 기본적으로 마케팅의 비법을 파헤쳐 보면 입소문이 어디서든 첫 번째로 거론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WITH사에서 새로운 닭고기 프랜차이즈 안테나샵을 차리기 위해서 장소를 물색하던 중 현재 한국의 노른자 땅으로 인식되고 있는 강남역 주변을 눈여겨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전한 삼성본사와 여러 오피스텔, 주거지역의 중심에 새로운 매장을 열기로 하였습니다. 주 타겟이 회사원들이므로 상업지역의 입점을 피하게 되었습니다.

2) 상권 분석 및 유동인구 분석

유동인구특성
새로 설립한 삼성건물들이 세워져서 더 많은 회사직원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젊은이들의 만남의 장소이기 때문에 주중이든 주말이든 항상 사람들이 많습니다.
근처에 학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회사건물뿐만 아니라 학원또한 많기 때문에 점심 저녁 할거 없이 손님들이 많이 다닌다는게 큰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다 보니 교통체증또한 문제이기 때문에 넓은 주차장도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가까운 양재나 역삼부근에는 주거시설들이 많지만 이곳은 회사건물이 많긴하지만,가족들이 모임하기에는 광고를 많이 하지 않는이상 가족을 주요타겟을 삼기 힘들 것 같습니다.

3) 주변업체분석
이쪽 블록이 닭 메뉴를 메인으로 취급하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500m 반경(1차 상권지역)내에는 딱히 동종 경쟁 업체라는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점심때 제일 분비는 곳이 곰탕집일 정도로 먹을 만한 집이 없는 실정입니다. 이면도로에 위치한 대부분의 점포들이 일식집이나 횟집이기 때문에 저녁장사를 노렸다고 보여 집니다.

4)
삼성본사직원
약 24,000명
서초1차 우성+서초2차 우성+서초5차 우성+서초가든스위트
약 3,500명(1738세대)
오피스상주인원
약 10,000명
강남역 일평균 유입인원
약 27,000명
학원생
약 4,000명

약 65,000명
타겟



4. 영업계획

구분
내용
비고
컨셉
1점포로 2개 점포의 효과가 나도록 했습니다.

운영일수
연중무휴
명절 임시휴업
써빙방법
Full-Service at Table, Take-Out
주문에서 제공까지
테이블 서비스방식,
밀국수의 포장판매 서비스
정산방법
현금, 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빌지를 이용한 레지스터 계산
메뉴
애피타이저 : 1 품목
메인 : 2품목
사리 : 6품목
기타 : 음료, 주류(소주, 맥주, 막걸리)

점포이미지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서 나무느낌이 강한 모던 일식풍으로 하고 점심때의 밝은 조명의 사용과 저녁때의 약간 어두운 조명을 사용했습니다.

가격대
점심 객단가11,000원, 저녁 객단가 15,000원
일 평균 객단가 13,000원
좌석수
약 130석
4인식탁과 바 형식의 1인식탁인
영업시간
11:00 ~ 22:00
각 매장의 상권 특성에 따라
시간 변경 가능
부가서비스
멤버쉽카드 적립

1) 운영계획

2) 인테리어
(1)블랙과 브라운을 조합해서 약간의 조명으로 은은하고 깔끔한 모던한 일본느낌의
인테리어를 할 예정입니다.
(2) Jazz와 R&B, 최신 pop까지 센스 있는 음악과 감미로운 조명은 젊은 층에 크게
어필하는 저희만의 독특한 요소입니다.(단 저녁에는 음악을 틀지 않을 예정입니다.)
(3) 테이블마다 천 또는 칸막이를 설치해서 시끄럽지 않고 방해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합니다.
(4) 혼자서 밥을 먹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잇기 때문에 이에 맞춰 바 형식의 테이블을
들일 생각입니다.

3) 매장 lay-out


탈 의 실
식기세척기
선반
6단선반(식기보관용)
냉장고
냉동고
반찬
냉장고
면기계)
싱크대




작업대
작업대
1구화로
(면용)
제빙기
정수기
화로보관 선반
석쇠선반
소독기set
5구 가스렌지



본문내용
. 상권분석
1) 입지선정이유
2) 상권 분석 및 유동인구 분석
3) 주변업체분석
4) 타겟
4. 영업계획
1) 운영계획
2) 인테리어
3) 매장 lay-out
5. 사업운영계획
1) 마케팅(프로모션)
2) 4P
3) SWOT 분석
6. 메뉴
1) 메뉴계획 및 설명
7. 인력운영계획
1) 조직도
2) 인원계획
3) 교육계획
8. 재무계획
1) 구매계획
2) 매장관련 투자 & 소모비용
3) 투자예산 및 수지분석안
1. 회사소개
1) 회사명 : WITH
2) 임직원개요
대표 : 박현자
재무 & 회계 : 황준
마케팅 & 홍보 : 안지현
인사관리 : 김은영
영업계획 ; 강도원
3) 경영이념
주식회사명 with의 뜻처럼 고객과 나, 더는 나아가 직원과 나 모두를 연결하자는 취지이며, 단순 식사공간을 뛰어넘어 귀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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